레드캡투어,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차량 구독서비스 시장 진출

증권 입력 2020-10-12 09:21:58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레드캡투어가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차량 구독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 


레드캡투어는 12일 현대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 현대캐피탈과 업무제휴를 통해 ‘제네시스 스펙트럼(Genesis Spectrum)’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B2B 장기렌터카 사업에 강점을 가진 레드캡투어가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회원이 매월 일정 사용료를 내고 다양한 제네시스 차종을 바꿔가며 탈 수 있는 제네시스의 프리미엄 구독형 서비스이다  


2018년 12월 파일럿 서비스 형태로 시작하여 올해 5월까지 성공적인 시범운영을 마쳤다. 12일부터 오픈하는 정식 서비스에서 레드캡투어는 구독 회원과 계약을 맺고 차량을 제공하며 차량 관리와 고객 응대를 담당한다. 제네시스는 차량 공급,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며, 현대캐피탈은 제반 서비스 운영을 맡는다. 


레드캡투어는 시범운영을 수도권, 부산, 제주 지역에서 시작하고, 점차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레드캡투어는 1997년 렌터카시장 진출 후 ‘레드캡렌터카’라는 브랜드로 B2B 장기렌탈 서비스에 집중해 왔으며, 2020년 8월말 기준 2만1,000여대의 차량을 보유해 여신전문금융회사를 제외한 전업 렌터카 업계에서 3위를 기록 중이다. 


기업체, 금융회사, 공공기관 등 고객과의 장기계약 비중이 보유 차량의 97%에 달해 수익성과 현금창출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조달청 계약이행 실적평가에서 만점을 받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지향하는 레드캡투어는 제네시스, 현대캐피탈과 3자간 업무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제네시스 스펙트럼’의 대고객 접점에서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차량을 이용하는 시장은 단순히 소유하지 않는 공유를 지나, 라이프사이클에 맞게 경험하는 구독의 영역으로 진화 중”이라며 “소유의 부담이나 공유의 번거로움에서 자유로운 구독서비스는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 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