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안전주거환경 구축 및 재난구호 위해 공공-민간 손잡다

부동산 입력 2020-10-20 17:08:54 설석용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소방청-한국소방시설협회 안전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소방청-전국재해구호협회 공공임대 입주민 재난구호 위한 MOU

한국토지주택공사 전경. [사진=LH]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정부기관과 민간 협회와 협업해 안전한 주거환경 구축과 재해 피해를 입은 공공임대주택 입주민의 구호대책 마련에 나선다.

20일 LH는 경남 진주 본사에서 소방청, 한국소방시설협회와 ‘소방시설 품질시공을 통한 대국민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소방시설공사의 분리도급 시행 의무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소방시설공사업법’의 개정에 따라 LH가 정부정책과 민간건설을 연결하는 공적 역할 수행과 함께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화재 등 재해로부터 안전한 주거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소방시설공사 분리도급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 소방시설의 품질시공 노력, 소방시설공사의 신기술, 신제품, 신공법의 연구개발, 건설현장의 안전문화 선도, 대․중소기업의 상생협력 환경 조성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LH는 앞으로 소방업체와 직접 도급계약을 체결해 일자리 창출과 전문인력 양성 등 소방산업 성장에 이바지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LH는 화재 등의 재해로 안타까운 피해를 입은 입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소방청,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공공임대주택 입주민 재난구호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LH는 구호기금 조성 및 구호시설 설치,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구호기금․물품전달 및 구호시설 운영․관리, 소방청은 재난예방과 대응을 위한 안전교육 및 구호시설 입주자 추천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LH는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해 1억원의 생활지원자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으며, 앞으로 수도권․광역시에 구호시설 100여개소를 설치해 재해피해 발생 입주민들을 위한 임시거주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LH는 앞으로도 정부, 민간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국민들에게 보다 더 안전한 주거공간을 제공하는 등 국민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