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글플래닛, 서울관광재단 카카오 이모티콘 제작 및 광고 대행

S문화 입력 2020-10-28 13:00:20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코글플래닛 제공

디지털 콘텐츠 기업 코글플래닛(대표 최보묵)서울관광재단 생활관광채널 공식 캐릭터인 다님이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제작과 광고 대행을 했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의 공식 캐릭터인 다님이는 젊은 감성으로 개발된 캐릭터로 일상에서 서울을 여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캐릭터이다. 코글플래닛은 기존에 제작된 다님이를 이모티콘 콘텐츠에 적합하도록 귀여움을 강조하여 리뉴얼했다. ‘다님이는 서울 생활관광이라는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된 캐릭터인 만큼 앞으로 시민과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코글플래닛은 다님이의 매력과 생활관광의 가치를 최대한 보여줄 수 있도록 이모티콘의 제작 방향을 잡았다. 이를 위해 따릉이, 남산타워 등 서울의 다양한 상징을 이모티콘에 반영했다. 트랜드인 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귀엽고 유쾌한 다님이와 서울의 신나는 일상이 표현된 어디서 우리 놀까?’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을 사용자의 취향 저격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관광재단의 브랜드 이모티콘을 제작 및 광고를 대행한 주식회사 코글플래닛은 다양한 IP와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가진 카카오 지정 제작 협력 대행사이다. 코글플래닛은 에비츄, 뭘 봐 시바 등 카카오에 50여 종의 판매용 이모티콘 출시했으며 최근 오뚜기부터 동원참치, 서울관광재단, 인천광역시, 환경부 등 기업,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과 광고 대행을 진행하였다.

 

서울관광재단의 우리어디서놀까?’ 이모티콘은 1028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 서울관광재단 생활관광을 추가하면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받을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