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사이언스, ‘콤부차’ 서울카페쇼 최고 혁신 브랜드에 선정

증권 입력 2020-11-13 15:24:43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가장 ‘Hot’한 5개 브랜드에 수여되는 ‘엑설런스 어워드’상 수상

506시간 발효공정, 2021년을 빛낼 최고 브랜드로 각광

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 프레시코가 서울 카페쇼에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를 소개하고 있다.[사진=넥스트사이언스]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 프레시코의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제19회 서울 카페쇼 2020’에서 엑설런스 어워드(EXCELLENCE AWARDS)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카페쇼에서는 매년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 중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 톱 5를 선정하고 있는데,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지속 가능성 부문(Superior Sustainability)에서 2021년을 빛낼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서울카페쇼 2020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11월 4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됐는데, 40개국 600곳의 업체가 참가하고 2,000개의 다양한 행사 부스에 참관객 16만명이 운집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서울카페쇼에 처음 참여했음에도 큰 인기를 끌며 인기 브랜드 40개를 선정하는 ‘체리스초이스‘(Cherry’s Choice)에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오직 5개 브랜드에만 부여되는 최우수 혁신상까지 수상하면서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콤부차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프레시코의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한 병 제조에 발효과정 포함 총 506시간이 소요되는 건강음료로 아시아 최초, 최대 규모의 콤부차 전용 발효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506시간의 발효시간은 프레시코가 오랜 연구 끝에 가장 맛이 좋은 최적의 발효 시간을 찾은 결과다. 프레시코는 폭증하는 주문량을 맞추기 위해 올 하반기 공장 증설을 완료하였으며, 한달 평균 180만병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 체제를 구축 하였다.


프레시코 관계자는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 등을 우려낸 찻물에 ‘스코비’라는 효모균을 넣어 발효시키고, 독소 배출의 핵심 성분인 글루쿠론산과 항암, 항산화의 핵심 성분인 DSL 외에도 프리바이오틱스, 유기산,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등 유익 성분이 많아 다이어터와 트렌드 세터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액체 형태에 UV가 차단되는 특수 제작 갈색 병을 사용하여 콤부차 내에 살아있는 유익균을 최대한 보호하고 있다. 더불어 상쾌한 자연 탄산과 건강한 유기농 재료만으로 만들어내 상큼하고 달달한 맛으로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다.


황진수 프레시코 대표는 “1병 생산을 위해 506시간을 발효시킨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소비자의 건강과 맛을 모두 만족시키는 국민 음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