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대전 ‘선화동 한신더휴’ 내달 분양

부동산 입력 2020-11-23 08:39:02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신공영이 대전 중구 선화동에 공급하는 주상복합단지 ‘선화동 한신더휴’ 투시도. [사진=한신공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신공영은 다음달 대전 선화동 한신더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 단지는 대전 중구 선화동 103-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지하 5~지상 최고 493개 동 규모로, 아파트 418가구 및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75127가구 7643가구 84A 89가구 84B 159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선화동 일대는 각종 주거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원도심 지역이다. 최근, 선화동을 중심으로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 중이어서, 향후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도 기대할 수 있다.

 

대전 선화동 한신더휴는 각급 학교가 가까운 교육환경을 갖췄다. 도보 6분 거리에 선화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자리하고 있고, 삼성초·한밭중·보문중·보문고·대전여자상업고·대전중앙고 등 각급 학교도 10분 내외면 이동이 가능하다.

 

도보 거리에는 대전 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과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있어, 지역 내 이동은 물론 세종·오송 등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KTX·SRT·대전 지하철 1호선이 정차하는 대전역이 위치해 있고, KTX호남선 서대전역도 지근거리에 있다. 대전복합터미널·동대전 IC 등도 인근에 있어, 전국 주요도시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생활인프라도 눈여겨볼 만하다. 하층부에 함께 조성되는 대규모 근린생활시설 이용이 쉽고, 코스트코·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중앙시장·중앙로 번화가 등 주요 상권도 가깝다. 아울러, 충남대병원·대전성모병원·대전중구청·대전세무서 등 의료시설 및 관공서 이용도 편리하다.

 

문화 및 여가 인프라도 돋보인다. 단지 옆으로 대전천이 흐르고 있고, 수변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여가선용 여건이 우수하다. 대전천 하상도로를 여가문화공간으로 활용하는 하천 그린뉴딜사업이 완료되면 주거환경이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개발호재를 살펴보면 지난달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본회의에서 대전 혁신도시 지정안이 통과되면서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 이전을 비롯, ··연 국가혁신클러스터 조성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일자리 창출로 인한 인구유입 및 지역 경제활성화가 예상된다. 아울러, 동구 정동 일원 92만 여부지에 상업·업무·주거·문화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대전역세권 개발사업도 추진 중이다.

 

아파트와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지하 2~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된다. 상층부 아파트 입주민 418가구를 고정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고, 인근 대규모 거주수요 역시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대전 내 주요 상권이 가까운 만큼, 상권 간 연계에 따른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대전은 지난해 4분기에 이어 올해 1분기까지 초기 분양률 100%를 기록한 유일한 지역인데다, 꾸준히 두자릿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최근 혁신도시 지정이 공식화되면서 이 같은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