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죄는 주택 규제에 ‘투자 블루칩’으로 떠오른 지식산업센터

S경제 입력 2020-12-11 13:25:16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정부의 잇따른 규제 옥죄기… 일부 주택 시장 세금 폭탄 예견돼

지식산업센터, 다양한 세제 혜택과 초기 투자 비용 부담 적어 투자자 ‘관심’

탁월한 입지와 우수한 상품성 갖춘 지식산업센터, ‘구리갈매 휴밸나인’ 눈길

[사진= 구리갈매휴밸나인]

최근 정부의 계속된 주택 규제로 인해 이들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가 투자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지난 8, 종합부동산세, 양도세를 강화하는 부동산 3(종부세법, 소득세법, 법인세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일부 주택 시장에 세금 폭탄이 예고되고 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3주택 이상 또는 조정대상지역 2주택 소유자에 대한 종부세율을 현행 최고 3.2%에서 6%까지 2배 가량 올릴 계획이다. 또한 조정대상지역에서는 보유 기간이 1년 미만 주택에 대한 양도세율을 40%에서 최대 70%까지 상승하는 소득세법도 개정될 예정이다.

 

반면,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1가구 2주택 산정 대상에서 제외됐고,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또한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장기 저리 융자가 가능해 초기 비용 부담이 적으며, 실입주 기업에게는 재산세 37.5%, 취득세 50%의 세제 혜택까지 제공된다.

 

이러한 장점이 부각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지식산업센터로 발길을 돌리고 있는 모습이다. 그중 구리갈매지구 일대의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을 겸비한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구리갈매 휴밸나인이다.

경기도 구리시 갈매지구 자족시설용지 1블록에 지어지는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지하철 경춘선 별내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이자 맨 앞자리에 위치한다. 여기에 향후 지하철 8호선(2023년 개통 예정), GTX-B노선(2022년 착공 예정)이 들어서게 되면 서울 강남까지 20분대로 접근이 가능한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한 갈매IC, 퇴계원IC가 인접해 있어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이 조성되는 갈매지구를 주변으로 별내신도시(25,000여 세대), 다산신도시(32,000여 세대), 왕숙신도시(66,000여 세대) 등 여러 신도시가 자리 잡고 있어 수요 흡수 여건이 잘 갖춰져 있다.

 

탁월한 입지 여건뿐만 아니라 우수한 상품성도 눈에 띈다.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상업시설이 함께 어우러진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되는 구리갈매 휴밸나인에는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다양한 특화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전 층 6m의 높은 층고로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돼 상하역에 대한 업무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전매가 가능한 기숙사는 4.5m(복층형)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고 비즈니스센터와 독립 배치된다. 단지 내 들어서는 상업시설의 경우 가시성이 높은 접도형 상가로 탁월한 집객 효과가 기대된다.

 

이 밖에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보다 나은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및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창업지원교육, 인터렉티브 라운지, 공유오피스, 공용회의실, 휴게공간 등을 제공해 원스톱 비즈니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구리도시공사가 함께 참여하는 민관합동사업으로 사업의 안정성과 신뢰성이 확보됐다. 게다가 건설업계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신세계건설이 시공을 맡아 기대감이 더욱 높은 상태다. 신세계건설은 지난 2018년 주거 브랜드 빌리브(VILLIV)’를 론칭해 분양하는 사업장마다 우수한 성과를 내며 흥행 행보를 걷고 있다.

 

구리갈매 휴밸나인12월 분양될 예정이며 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구리역 인근)에 마련된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