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접근성 甲, 사통팔달 교통망 자랑하는 ‘구리갈매 휴밸나인’ 주목

S경제 입력 2021-01-04 13:15:32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남 접근성’ 우수한 지식산업센터, 유관 업종과 시너지 및 업무 증진 효과 기대

[사진= 구리갈매 휴밸나인]

지식산업센터 선정 시 강남 접근성이 중요한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

 

강남의 경우 다수의 기업체가 들어서 있어 비즈니스 활동 범주가 넓고 주변 유관된 업종과 시너지 효과까지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교통이라든지 편의시설 등이 잘 구축돼 있어 근로자의 업무 효율성 증진에도 메리트가 있다.

 

이러한 장점이 있다보니 실제로 강남 접근성이 우수한 지식산업센터는 분양 시장에서 흥행불패를 이어나가고 있다. 실례로 최근 3년간 광명역자이타워’, ‘광교 뉴브’, ‘성남 고등 반도아이비밸리등 강남 이동이 수월한 다수의 지식산업센터가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바 있다.

 

최근에는 구리갈매 휴밸나인 지식산업센터에 많은 기업체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의 경우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춰 기업을 운영하기에 최적이다는 부동산 업계 관계자들의 평이다.

 

실제로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지하철 경춘선 별내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향후 8호선 별내역이 개통(2023년 예정)되면 서울 강남까지 2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오는 2022년 착공 예정인 GTX-B노선까지 들어서면 서울역까지 15분대 진입이 가능해지며 트리플 역세권 입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 외에 단지 주변으로 갈매IC, 퇴계원IC가 인접해 있어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입주사의 최적의 비즈니스 여건 마련을 위해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단지는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지식산업센터로 조성돼 원스톱 비즈니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전 층 6m의 높은 층고로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돼 상하역에 대한 업무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전매가 가능한 기숙사는 4.5m(복층형&확장형 발코니)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고, 비즈니스센터와는 독립 배치된다. 또한 권역내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단지들에서 볼 수 없는 천정형 공기청정가습케어시스템이 전호실에 기본적으로 제공돼 쾌적한 환경이 조성된다. 단지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의 경우 가시성이 높은 접도형 상가로 탁월한 집객 효과가 기대된다.

 

이 밖에 벤처창업센터, 라운지, 공용회의실, 휴게공간 등 각종 프로그램 및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벤처창업센터의 경우 벤처기업들에게 힘을 더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시 별도의 업종 제한이 없고 다양한 업무시설, 기업홍보관, 공유오피스, 외부공간 등을 활용 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창업지원교육도 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 비즈니스 활동을 하기에 최적화돼있다또 단지 내부에 기숙사,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만큼 직주일체 실현도 가능해 근로자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구리갈매지구 자족1)에 들어서며 지하 3~지상 10, 연면적 149,627 규모로 조성된다.

 

구리갈매 휴밸나인 홍보관은 1월 중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구리역 인근)에 마련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