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케이 “헤럴드 아카데미와 손잡고 교육사업 진출”

증권 입력 2021-01-05 14:42:47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아이오케이가 영어교육 전문기업 헤럴드아카데미(대표이사 홍성아)와 손잡고 교육사업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우선 아이오케이는 이를 위해 헤럴드아카데미에 12억원을 투자함과 동시에 여러 교육사업 진행을 위한 추가 자금투입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2000년 설립된 헤럴드아카데미는 초등학교 방과후 수업 교재 공급, 영어마을 기획 및 운영, 주니어영어신문 발간, 영어학원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는 영어교육 전문기업이다. 


2004년 국내 최초 영어마을인 서울시 풍납영어마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시작으로 2018년에는 서울경마공원 내 직업체험형 영어마을 HPEV(Herald Premium English Village)를 오픈하는 등 전국 최대의 영어마을 운영회사로 손꼽힌다.


헤럴드아카데미는 현재 서울대학교공과대학 교수팀과 함께 가상영어마을(Virtual English Village)을 구축하고 인공지능(AI) 영어 콘텐츠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


‘Virtual English Village’는 온라인화된 40여가지 인기 직업체험형 영어를 가상현실(VR)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된 프로그램을 말한다.


헤럴드아카데미는 향후 이를 200여곳의 학교와 100여개의 기관에 우선적으로 공급해 언택트 시대에 맞는 새로운 영어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겠다는 복안이다.


아이오케이는 헤럴드아카데미와 교육용 콘텐츠 제작 및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비자들과 친숙한 캐릭터, 소속 연예인 등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아이오케이 관계자는 “앞으로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교육 등 교육시장의 규모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성장 가능성이 큰 교육사업 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회사의 성장동력을 더욱 강화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헤럴드아카데미 홍성아 대표는 전 헤럴드미디어의 회장으로 잘 알려진 홍정욱 전 의원의 누이로 코리아헤럴드, 헤럴드경제 등이 있는 ㈜헤럴드 이사를 거쳐 서울영어체험마을 사무총장, 부산글로벌빌리지(BGV)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