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확장 위한 THE ASTA 플랫폼 2월 중순 오픈 예정

S경제 입력 2021-01-29 13:08:50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코핀홀딩스]

IT전문기업 코핀홀딩스 주식회사(대표 양문섭)가 THE ASTA(디아스타) 플랫폼을 2월 중순 이후 오픈한다고 27일 알렸다.

 

코핀홀딩스는 블록체인과 AI(인공지능) 기술로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네트워크 기반의 다중제어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이번에 선보일 THE ASTA는 가상자산과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경제에서 실제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실용 플랫폼이다. 최근 다양한 모바일 바우처를 가상자산 ASTA(아스타)로 결제하고 거래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 블록체인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THE ASTA 플랫폼은 모바일 바우처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의 구매 기능 아이템을 확장하고 2월부터 모바일 바우처 도입 시작으로 커피·음료(스타벅스·파스쿠찌 등) 제빵·제과(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 등) 패스트푸드(맥도날드·KFC·롯데리아 등)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상품을 ASTA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국내 유명 브랜드 상품들을 시중가 대비 5~20% 할인율을 적용받아 아스타로 결제해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백화점, 대형마트(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이용권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서비스 오픈 이후 할인쿠폰, 특가상품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코핀홀딩스는 지난해 11월 국내 기업과 컨소시엄 공통투자를 통해 아스타투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과 숙박상품 결합인 신개념 OTA 여행 플랫폼 시장에 첫발을 내딛은 데 이어, 최근에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까지 이용 폭을 넓히는 중이다.

 

아스타투어는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 도입과 높은 할인율을 앞세워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으며 현재 약 90만 페이지뷰를 달성하는 등 순항 중이다. 검증된 브랜드 가치와 최대 50% 할인이라는 큰 할인 폭으로 소비자들의 가성비를 만족 시키고 있으며 국내 대형 호텔·리조트 포함 제휴사 116곳과 판매협약을 잇따라 체결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THE ASTA는 일상에서 실물자산처럼 활용되는 것을 목표로 가상자산 아스타를 활용해 숙박 쇼핑 의료 관광 레저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등 여러 분야 업체들과 업종 간 연계 플랫폼 구축하여 실생활 결제 서비스 시장을 저변 확대에 나서고 있다.

 

코핀홀딩스 관계자는 디아스타 플랫폼 오픈 후 앞으로 다양한 제휴사와 교류를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를 이용한 신개념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가상자산 생태계 구축을 위해 사업범주를 점차 확장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더 차별화된 혜택과 신개념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상자산 아스타는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하나인 코인원거래소와 캐셔레스트, 비트소닉 거래소에 상장돼 있어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자산 아스타를 실물경제에 적용시켜 함께 호환할 수 있도록 확장하고 있는 아스타 플랫폼은 참여자와 전략적 제휴 파트너를 포함한 네트워크 참여자 모두가 더 많은 이익을 향유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장하면서 세계 어디서나 환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결제 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획을 실증하고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