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 불황 타파하는 ‘럭셔리 트렌드’ㆍㆍ고급 주거단지와 상업시설 시너지 주목 받는 ‘안양 판테온스퀘어’

S경제 입력 2021-02-10 12:55:32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안양 우체국 사거리에 공급되는 테마 상업시설 ‘안양 판테온스퀘어’

최근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및 소비패턴 변화로 부동산 시장에서도 고급주거시설이 주목 받고 있다. 고급 주거단지는 일반적으로 높은 경제력을 지닌 투자자나 수요자들이 찾는데 최근 자산 유동성 증가로 인한 자산 규모가 커진 이들이 고급 주거단지를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가격이 조금 높더라도 거주 편의와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주거시설 선호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고급 주거단지에 조성되는 상업시설 또한 인기를 얻고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 고정수요인 입주민들의 경제력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인데, 경제적 능력이 뛰어난 수요층일수록 왕성한 소비력을 보임에 따라서다.

 

일례로 서울 강남구 고급 오피스텔신사역 멀버리힐스의 단지 내 상업시설은 최고 61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이목을 끌기도 했다. 해당 시설은 총 95세대의 고정수요에 인근 신사역 유동인구까지 풍부한 수요를 갖추게 된다.

 

이와 함께 차별화할 수 있는 상품성 또한 상업시설 투자의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 상가의 경우 독특한 외관이나 이국적인 컨셉 등을 갖추게 되면 핫 플레이스로 주목받으며 지역 내에서뿐만 아니라 외부방문객들도 유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안양시에 고급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단지가 공급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지역 최초의 고급 주거시설로 조성되는 안양 디오르나인과 함께 상업시설 안양 판테온스퀘어가 안양시의 중심 상업지역인 1호선 안양역 우체국사거리에 들어서게 되는데, 서울과 인접한 경기도의 대표적인 베드타운 안양시 중심 입지 상업시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경기 상황이나 시장 변화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컴팩트한 고급 주거시설이다. 각종 고급화 시설에 더해 편의시설과 커뮤니티 시설 등이 완비돼 있어 안양시에서 고급 주거단지를 원하는 수요층에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안양 판테온스퀘어또한 이러한 고급 설계와 디자인이 적용되는 상업시설로,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27-1, 2, 3번지와 627-30, 32번지에 위치했으며 지하 1~지상 2층으로 조성된다.

 

먼저 함께 들어서는 안양 디오르나인의 고정수요와 함께 삼성 래미안’, ‘주공뜨란채’,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등 도합 7천세대에 달하는 인근 대형 아파트 단지의 배후수요도 함께 확보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인근 부지에 공공용지와 복합개발용지로 구성된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 조성사업이 추진 중인 데다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2329세대), 소곡지구 주택 재개발사업(1394세대) 등으로 추가 수요 확장이 예상된다.

 

안양 판테온스퀘어는 다양한 특화공간을 조성해 안양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을 계획이다. 하늘에 펼쳐지는 초대형 클라우드 예술작품 메인광장판테온스퀘어와 더불어 바닥 LED 조명을 활용한 2층 브릿지오로라 웨이’, 연인과 머무르며 추억을 만드는 예술작품공원플레이스 플로라’, 문화감성과 미디어가 공존하는 만남의 광장인 지하 1뮤즈 클러스터등이 조성된다.

 

조명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화려한 야간조명이 아름다운 공간들로 마련되며,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네오클래식 인테리어 공간과 어우려져 최근 트렌드인 SNS ‘인생사진포토존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 판테온스퀘어는 주중과 주말을 가릴 것 없이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다양한 테넌트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안양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주거단지와 전체적인 컨셉은 공유하면서 별도의 브랜드 명을 부여해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누구나 쾌적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법정대비 120%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했으며, 가족을 픽업하기 좋은 드롭오프존과 여유로운 여성 및 장애인 전용 주차 공간도 조성한다.

 

상업시설 흥행에 필수적인 요소인 교통망도 좋다. 1호선 안양역 인근에 위치한 도심 입지로, 자동차로는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산본IC를 통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착공되는 월곶~판교선 안양역 역사(예정)가 도보 5분으로 인접한 역세권으로, 2025년 개통시에는 더욱 많은 유동인구의 방문이 예상되고 있다.

 

한편판테온스퀘어홍보관은 4호선 범계역 인근인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에 마련된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