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 내 새 아파트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 분양

부동산 입력 2021-03-17 10:23:39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림건설이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에 짓는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 조감도. [사진=대림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최근 원도심 지역 일대에서 각종 재정비사업과 함께 새 아파트가 공급돼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원도심 내 새 아파트는 교통부터 교육, 업무 및 행정시설 등 다양한 기반시설이 갖춰져 있는 만큼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부동산 시장 큰 손으로 떠오른 ‘3040세대사이에서도 원도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주택시장 내 실거주자의 비율이 늘어나면서 기반시설이 비교적 미비한 신도시에서 자녀들의 교육, ·퇴근 등을 이유로 원도심으로 회귀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주변 지역 대비 저렴하게 분양 받을 수 있다는 점 역시 젊은 세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실제 재정비사업에 나선 원도심들은 높은 미래가치를 기반으로 우수한 분양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예컨대 수원시 내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은 팔달구는 20193월 팔달6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분양한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를 시작으로 매교역 푸르지오 SK’,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등 연달아 다수의 청약 통장이 몰리며 지역 분위기 반전을 일궈낸 바 있다. 업계에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 영통지구, 광교신도시 등에 몰려있던 수요가 다시 원도심으로 분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재정비사업으로 주목받는 원도심 지역은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매매가 상승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최근 대대적으로 재정비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는 인천 미추홀구의 경우 올해 2월 기준 3.3당 매매가는 994만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월(980만원) 대비 약 1.43% 오른 수치로 동기간 인천 내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인천광역시의 평균 상승률(0.95%)도 웃돌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일원에서 분양한 주안 캐슬앤더샵 에듀포레전용면적 84A의 분양권은 올해 252,072만원(19)에 거래돼 분양가 43,792만원보다 약 8,200만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붙기도 했다.

대림건설이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에 짓는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 투시도. [사진=대림건설]

이러한 가운데 인천의 원도심에서 재건축 사업을 통해 새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신탁방식 정비사업인 사업대행자 방식으로 코람코자산신탁에서 추진하고, 대림건설 주식회사가 시공을 맡은 우진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3월 분양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지상 24, 6개동, 전용면적 63~84386가구 규모로 이중 104가구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이 들어서는 미추홀구 주안동 일대는 인천의 대표적인 원도심 중 하나로, 교육·편의·공원 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반경 500m 내에 연학초, 인주초교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 바로 앞에 학익여고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인주중, 인하사대부고를 비롯해 인하대 등이 가까이 있다.

 

여기에 신기시장, 인천남부종합시장 등이 가깝고 주안역과 인하대역, 구월동 중심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주변에 공원이 풍부한 공세권입지를 갖췄다. 미추홀 공원, 승학체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미추홀 공원의 경우 총 면적 38,950의 근린공원으로, 내부에는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등 운동시설과 산책로,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 등이 마련돼 있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승학산 일대 총 면적 49513에 달하는 관교공원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현재 한창 진행 중인 도시개발 사업을 통해 미추홀구 일대는 향후 미니 신도시급 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될 전망이다. 정비 사업이 완료되고 나면,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확충되며 주거환경도 개선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은 미추홀구 주안동 일대의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동시에 대규모 도시정비사업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라며 그동안 새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주안동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의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604-110번지에 위치해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