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 10년공공임대주택 공급 나서ㆍㆍ파주시 운정지구 위치

S경제 입력 2021-03-23 14:39:23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678세대 분양 시작 및 8월 입주

[사진=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이달 경기도 파주시 운정지구에 위치한 10년공공임대주택의 공급에 나선다.

 

10년공공임대주택은 시중대비 낮은 보증금과 임대료로 장기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년 후에 분양 전환도 가능하여 무주택자들이 내 집 마련의 기회로 삼을 수도 있다.

 

이번에 공고되는 파주운정3 A30블록 10년공공임대주택리츠는 총 678세대 규모에 전용 59(266세대)·74(144세대)·84(268세대) 평면 타입으로 건설된다.

 

84평면 중 84B타입(15세대)은 구분형 세대로 설계되어 이목을 끈다. 이른바 한지붕 두가족, 캥거루 하우스 등으로 불리는 세대 구분형 평면은 한 집에 두 세대가 거주할 수 있도록 현관, 주방, 화장실까지 따로 분리되어 자녀를 둔 부부와 노부모가 독립적으로 생활이 가능하다.

 

파주운정3 A30블록 10년공공임대주택리츠의 공고일은 31일 예정이며 다음 달 12일부터 14일까지 청약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8월 입주 예정으로, 계약 후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단지는 탁월한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인근에 조성된 수원-문산고속도와 자유로, 2자유로 등 다수의 교통망을 통해 서울 및 기타 수도권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차후에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와 GTX-A 노선까지 신설될 예정이라 교통 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가까운 거리에 초··고교와 더불어 중심상업지구도 들어설 예정이며, 근교에 위치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다수의 근린공원이 인접하여 쾌적한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파주운정3 A30블록 10년공공임대주택리츠는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해 각 세대에 홈 네트워크, 원격검침, 무인택배 등을 지원하는 첨단 디지털 시스템과 더불어 대기전력 차단, 조명 및 실별 온도 제어를 지원하는 에너지 절약형 웰빙 시스템이 설치되어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아울러 단지 내에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유아·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파주운정3 A30블록 10년공공임대주택리츠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LH청약센터 및 LH홈페이지에 게시될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LH콜센터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