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킷헬스케어, 당뇨발 재생치료 플랫폼 美 임상 시술 ‘성료’

증권 입력 2021-04-02 10:51:40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로킷헬스케어가 미국 당뇨발 재생치료 임상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시장 진입에 속도를 낸다.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는 미국 당뇨발 재생치료 플랫폼 임상 시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인도, 한국, 터키 등의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임상을 진행했고 부작용 없이 모든 환자에게 시술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환자 평균 나이 64.4세,  환자 90%가 비만이고 당뇨 유병 기간은 평균 15년으로 오랜 기간 동안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회사 관계자는 “당뇨병성 궤양이 수개월간 지속된 만성 창상 환자들로 기존 치료법으로는 재생이 불가능한 상황이었다”며 “이번 임상 결과로 대부분의 환자가 한 번의 시술 후 빠르면 1주에서 수주 내 환부가 회복돼 일상생활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이번 임상책임자(PI) 암스트롱 교수는 USC(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의 족부외과 교수로 당뇨발 치료 분야 권위자로 알려졌다. 그는 SALSA(Southwestern Academic Limb Salvage Alliance)의 창립자이며 국제당뇨발학회(International Diabetic Foot Conference)의 학회장이다. 


공동임상책임자(Co-PI)인 젤렌 교수도 족부외과의로 Foot and Ankle Associates of Southwest Virginia의 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그는 상처 치료제(wound healing product)와 관련된 임상시험 전문교육연구소(Professional Education and Research Institute)를 설립해 다수 국가에서 개발 및 상용화된 당뇨발 치료제의 임상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 


암스트롱 교수는 지난 2019년 이 회사가 인도 임상을 진행할 때부터 큰 관심을 보여왔다. 그는 “미국 임상도 빠르게 진행하고 싶었으나 코로나 사태로 연기되다 환자들의 간곡한 요청으로 어렵게 임상을 진행했다”며 “로킷헬스케어의 당뇨발 재생치료 플랫폼이 획기적인 기술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로킷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임상 결과로 자사의 당뇨발 재생치료 플랫폼이 인종, 나이, 기저질환 등 다양한 변수에 관계없이 효과적으로 당뇨발 환부의 피부를 재생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미국 임상의 성공으로 글로벌 시장 상용화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도 매 20초 마다 당뇨병성 족부궤양으로 다리를 절단하는 비극적인 상황을 빠르게 끝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hk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