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가, 삼성전자 차세대 AI 로봇청소기용 센싱 모듈 납품

증권 입력 2021-04-28 09:33:32 서청석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카메라 모듈 전문기업 나무가가 4월 27일 출시된 고객사(삼성전자 가전사업부)의 차세대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봇 AI’에 탑재된 핵심 부품인 ‘3D 센싱 액티브 스테레오 카메라 모듈’을 납품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로봇청소기는 금번 나무가가 공급한 ‘액티브 스테레오 카메라 모듈’을 통해 기존 2차원 센서로는 감지하지 못하는 낮은 높이의 물체 및 복잡한 구조물 형상을 인식이 가능하며, 최대 1m 거리의 장애물과 형상 및 1㎤ 이상의 근접한 사물에 대한 정교한 감지가 가능하다.


이와 같이 객체간의 거리를 측정하여 디바이스에 정보를 전달하는 3D 센싱 기술은 차세대 로봇청소기를 포함하여 AI(인공지능) 및 자율주행차의 필수 기술로 주목받고 있으며, 정교한 알고리즘 설계 및 하드웨어 제조기술이 요구되는 고부가가치 기술이다.


강영규 나무가 선행개발팀 상무는 금번 ‘비스포크 제트봇 AI’에 탑재된 3D 카메라는 당사가 가지고 있는3D센싱 기술 노하우를 집대성 해서 개발한 만큼 성능에 자신한다’며 ‘카메라 사이즈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로보스틱한 구조로 외부 가혹 환경에도 정확하게 사물을 인지하며 보다 정확한 센싱 성능 구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나무가의 독자적인 3D 센싱 기술은 높은 활용성으로 국내외 가전 고객사에서 적용 문의가 쇄도 중인 상태다’ 고 밝혔다.


이처럼 나무가가 3D 센싱 카메라 제품을 납품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나무가는 지난 2011년부터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이미지 센싱 기술 개발에 주력해왔으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인텔의 리얼센스, 소니 아이보2 로봇강아지 등 글로벌 전자 회사에 다양한 3D 센싱 모듈을 납품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나무가는 관계자는 "금번 로봇청소기형 센싱 모듈을 필두로 AI 및 자율주행차용 센싱 카메라 시장을 적극 개척하겠다.’ 며 ‘현재 미국의 글로벌 선두 IT 자율주행차 업체에 DMS용(Driving Monitoring System) 카메라를 공급 중이다"고 말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