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랩스, 국내 최대 규모 ‘2021 드론쇼 코리아’ 참가 “네트워크 강화”

증권 입력 2021-04-29 15:28:33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드론 무선통신장비 개발 전문기업 웨이브랩스가 국내 주요 기관과 기업들과 미팅을 통해 네트워크 강화에 나선다.

 

웨이브랩스는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와 함께 29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1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2021 드론쇼 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며, 글로벌 4차산업 드론을 이끌 국내외 134개 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드론 전시회다. , 4개국 51명이 연사와 좌장으로 참여하는 컨퍼런스와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열린다.

 

최근 택배를 나르는 드론과 산림을 감시하는 드론처럼 드론이 개발을 넘어 산업과 공공 곳곳에서 쓰이는 단계까지 도달했다. 치안을 위해 활용되는 트론부터 장병의 전투를 돕는 드론까지 민감한 보안 분야에도 드론이 진출하고 있으며, 이러한 드론을 막는 안티 드론 기술도 개발되고 있다.

 

드론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웨이브랩스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웨이브랩스의 국내 최초 드론용 무선통신모듈과 추적 안테나 등을 주요 기관과 기업들에게 소개하고 정보 교류를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안성혁 웨이브랩스 대표는 “2.4GHz, 5.8GHz 대역 등을 바탕으로 RF 무선 통신 모듈과 추적 안테나를 개발해 안정적인 장거리 운용과 고속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 및 경쟁력을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적극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무선통신거리 40km를 목표로 성장하는 통신시장의 수요에 맞춰 가격 경쟁력과 최상의 품질을 확보한 드론 무선통신장비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