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업계 ‘구독경제’ 시장 선점 나서

금융 입력 2021-05-06 19:33:32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앵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문화, 그리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구독경제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카드업계도 앞다퉈 구독경제 서비스 혜택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양한나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KB국민카드가 현대렌탈케어와 손잡고 내놓은 ‘현대큐밍 KB국민카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현대큐밍의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의 렌털요금을 월 최대 1만7,000원까지 할인해 주는 혜택을 담았습니다.


KB국민카드는 앞서 ‘케이빌’ 정기구독 서비스를 개시하기도 했습니다. 식음료, 도서, 반려동물 관련제품 등 생활과 밀접한 상품을 정기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언택트’, 신한카드의 ‘딥원스’, 하나카드의 ‘멀티 시리즈’ 등은 넷플릭스나 유튜브 프리미엄, 멜론 등 디지털 구독 서비스와 관련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대카드는 전통주와 티백·마스크·손소독제·반려동물 간식 등 정기배송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12가지의 구독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카드업계가 언택트 시대에 맞춰 집중하고 있는 ‘구독경제’ 서비스들입니다. 구독경제는 소비자가 일정금액을 지불하고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제공받는 것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적은 금액으로 일정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매출 확보와 이용자를 묶어 두는 ‘록인(Lock-in)’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구독경제 시장 규모는 지난 2016년 25조9,000억원에서 지난해 40조1,000억원으로 54.8%나 증가했습니다. 글로벌투자은행 크레디트스위스는 2023년 전 세계 기업의 75%가 구독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카드업계의 구독경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울경제TV 양한나입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