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 편의점 맥주왕 등극…카스·테라 꺾어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편의점 CU와 대한제분이 협업해 만든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가 전통의 맥주 강호들을 모두 제쳤습니다.
곰표 밀맥주는 지난달 29일 위탁생산으로 월 300만개 대량 공급을 발표한 지 이틀 만에 카스와 테라, 하이네켄을 누르고 매출 1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30여 년 동안 편의점에서 수제맥주가 대형 주류회사 제품을 누르고 1위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4일까지 곰표 밀맥주의 하루 판매량은 최대 15만개로, 지난해 대비 22.5배 늘었습니다.
곰표 밀맥주 인기에 CU의 수제 맥주 매출은 365.5% 뛰었고, 맥주 매출에서 수제 맥주가 차지하는 비중도 28.1%로 늘었습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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