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탑재 암보험 출시 1주년

금융 입력 2021-05-13 16:24:16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KB
손해보험에서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보장을 탑재한 암보험 상품을 출시한지 만으로 1년이 되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1년간 암보험 하면 KB’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암보험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B손해보험은 지난해 13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와 함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비’ 등을 탑재하여 사전 암 예방 기능부터 암 치료 이후 건강한 삶까지 보장하는 신개념 암 전용상품인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를 출시했다.

출시 후 이 상품에 대한 인기는 가히 선풍적이었다.​ 기존 월평균 2억 원 수준이던 KB손해보험의 암보험 신규 매출이 지난해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출시 직후인 2020 6~7월에는 월평균 16억 원으로 무려 8배나 껑충 뛰었다.​ 또한 출시 후 지난달(4)까지 약1년 동안 34만여 명의 고객이 KB손해보험의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보장을 선택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최신 의료기술에 대한 보장은 암보험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에표적항암치료’ 보장에 대해 관망하고 있던 다른 보험사들도 지난해 하반기부터 앞다퉈 유사한 보장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지난 1년간 KB손해보험의 암보험 시장점유율은 30% 수준으로출시 이전인 2020년 1~4월의 암보험 시장점유율(11%수준)과 비교해서는 약 3배의 급성장을 이뤄냈다.

이렇듯 KB손해보험의 암보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노력은 매출 실적을 통해 여실히 증명되고 있다.​ 그만큼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장이 무엇인가를 고민하여 이를 상품에 반영한 KB손해보험의 전략이 주효한 결과였다.

KB손해보험은 표적항암약물치료에 대한 보장에 그치지 않고 지난해 10월에는 표적항암약물치료의 미보장 영역이었던 항암 호르몬 치료를 보장하는 특정항암호르몬약물치료비를 개발하였을 뿐만 아니라 2021년에는 업계 최초로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갑상선암호르몬약물치료비’  ‘표적항암방사선치료비’ 등 최신 항암치료에 대한 보장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암보험 판매 1위사로서의 상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는 ,십이지장,대장 양성종양 및 폴립진단비’, ‘6대기관(/담관/췌장/기관지 및 폐/갑상선/생식기양성종양 및 폴립진단비’ 등 건강검진을 통해 확인되는 암 전()단계에 대한 예방적 성격의 보장부터 암 치료 후 통증 완화 및 재활을 위한 '암특정통증완화치료비', '암특정재활치료비', ‘말기암호스피스통증완화치료비까지 보장함으로써 그야말로 암에 대한 토탈케어(Total care)가 가능한 업계 최고 수준의 암보험으로 꾸준히 진화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배준성 상무는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차별화된 보장을 고민하여 암보험 보장영역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한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KB손해보험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