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노인회, 'GTX-D 원안‧서울5호선 김포연장' 촉구…"반쪽노선으로 참혹함만 안겨 주었다"

전국 입력 2021-05-26 15:19:57 임태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한노인회 김포지회는 26일 GTX-D노선 강남직결 5호선(한강선)김포연장을 촉구했다.[사진=대한노인회김포지회]

[김포=임태성 기자] 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이석영 지회장) 회원 등 김포시의 노인들은 26GTX-D 원안관철과 서울5호선 김포연장을 촉구했다.

 

또한 GTX-D 강남직결 범시민 비상대책위원회에 700만원의 후원금도 전달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GTX-D 사태를 바라보는 전 회원은 지역의 어른으로서 역할을 다하지 못했음에 그 어느 때보다도 비통한 마음이라며 사태를 풀어나가기 위한 삶의 지혜를 모아야 함에 한없이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의 젊은이들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교통망을 제대로 구축해 주지 못해 늘 미안한 마음이었다그러던 중 서울 강남과 직결되는 GTX-D 노선안 소식에 후손들만큼은 조금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 안도했지만 이마저도 잠시, 결과는 말도 안 되는 반쪽노선으로 참혹함만 안겨 주었다고 한탄했다.

 

그러면서 김포는 대한민국 어느 도시와 견주어 봐도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지역임에도 서울과 직결되는 중전철이 없는 수도권 유일지역이며 제대로 된 광역교통망 하나도 갖추지 못해 김포한강로, 수도권순환도로 등 서울을 연결하는 도로는 출퇴근 시간대 생지옥 같은 혼잡률로 주민들의 지탄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포한강신도시 주민들의 부담으로 20199월 개통한 김포골드라인은 출퇴근 첨두시간대 혼잡률이 무려 285%에 달해 양계장보다 못하다는 비난을 받을 정도라며 쾌적하고 편리해야 하는 교통망이 그 기능을 상실한 지 오래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김포는 2035년이면 인구 80만에 달하고 수도권 서부지역은 2기 신도시인 인천검단신도시, 3기 신도시인 인천계양·부천대장 신도시까지 입주가 예상되고 있는 곳이라며 이러한 상황에서 GTX-D 노선안으로 김포 장기동에서 부천종합운동장 구간만을 발표하고 김포한강선을 누락한 것을 50만 김포시민 그 누구도 납득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GTX-D 노선 원안대로 강남 직결안이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재검토하고 각종 규제와 차별로 고통받아온 50만 김포시 주민들의 교통복지를 위해 김포한강선을 반드시 포함시키라고 촉구했다./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