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학세권 단지, 화곡동 ‘강서 메트로파크’ 조합원 모집

S경제 입력 2021-06-07 14:11:04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강서 메트로파크

부동산 시장에서 3040세대가 최대 실수요자로 떠오르면서 학세권 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 자녀교육과 우수한 교육환경 때문이다.

 

특히 단지 인근에 초··고가 밀집해 있어 12년간 이사 걱정 없이 학교를 다닐 수 있는 원스톱 학세권 단지는 최적의 교육환경으로 평가받는다. 맞벌이로 바쁜 3040세대들이 자녀들의 케어에 유리한 원스톱 학세권 단지를 선호하는 것이다.

 

학세권 단지는 유해시설 차단과 스쿨존 등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보장한다. 법률에 따라 학교에서 직선거리 200m 이내에는 청소년 유해시설 등이 들어올 수 없다. 또한 학교 주변으로 학원 등이 함께 들어서면서 면학분위기 조성에도 도움이 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3040세대들이 집을 고르는 요소 중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이 자녀들의 교육환경이기 때문에 학세권 단지에 대한 인기는 꾸준하게 이어질 것아러며 새 아파트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라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원스톱 학세권 단지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서울 강서구 화곡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강서 메트로파크는 도보통학이 가능한 동서초를 비롯해 단지 주변에 약 20여 개의 초··고와 이화여대 의과대학, 서울디지털대, 한국폴리텍대, KC, 서울미디어대학원 등이 인접하고 있는 원스톱 학세권 단지다.

 

해당 단지는 지하2~지상15(예정) 8개 동에 전용면적 59A51세대 59B68세대 74A132세대 74B113세대 등 4TYPE 364세대로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지하에는 총 450대의 주차장이 제공될 계획이다.

 

단지 내 아이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지상에 차없는 단지를 실현했다. 완충 녹지를 이용한 도로 소음 차단 및 숲길을 거니는 듯한 아름다운 산책로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으며 단지의 품격을 높여주는 경관조명도 예정되어 있다.

 

골프연습장, 탁구장 및 피트니스 센터와 어린이집 및 작은 도서관 등 자녀들의 건강과 학업을 위한 시설이 계획돼 있으며, 단지 내 곳곳에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잔디마당, 테마가든, 플레이가든, 휘트니스가든 등 풍부한 녹지에서 자녀들이 뛰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검덕산과 우장산이 가깝고 남쪽으로는 봉제산이 있어 숲세권 단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백연공원과 역말어린이공원 및 인근 소나무공원, 산새공원, 백석근린공원, 한강공원, 서울식물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이 주변에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강서 메트로파크의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공항대로에 있으며 방문 전 사전예약을 통해 조합원 가입자격 안내 및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