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KB able Account’ 잔고 6조원 돌파

증권 입력 2021-06-09 14:44:39 서청석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KB증권]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KB증권은 자사의 대표적인 일임형 랩어카운트 서비스 ‘KB able Account’가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해 나가며, 지난 2017년 최초 출시 이후 불과 4년이 채 안 되는 기간에 잔고 6조원을 무난히 돌파하였고 현재 잔고 6조 3,0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는 특히 기관투자자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OCIO(외부위탁운용관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HNW(고액 자산가) 대상 ‘KB able Account H’의 가입 증가세가 눈에 돋보인다.


이니셜 H는 HNW(고액 자산가)를 위한 Wrap서비스를 의미하는데, 차별화된 고액 개인 자산가들에게 최상급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모토로 지난 해 출범한 이후, 최근에는 개인 VIP고객을 필두로 대학기금, 중소법인 등으로 서비스 제공을 차츰 확대해 나가고 있다.


본 서비스는 대형 기금 운용의 Know-how를 그대로 복제하여 운용하는 것이 그 특징이며 최근에는 진입 장벽을 더욱 낮추어 최소가입금액을 10억원으로 인하하였다.


구체적 유형으로는 시장 상황에 상관없이 꾸준한 수익을 추구하는 Absolute형(절대수익추구형)과 시장 대비 변동성을 축소하며 시장지수 추종을 목표로 하는 Active형(시장지수 추종형) 두 가지 기본 상품을 토대로, 별도의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 상품을 탄력적으로 제공한다.


최근 가입이 증가하며 잔고가 2,500억원에 달하는 등 시장 대비 준수한 수익률로 신뢰를 더해 가며 점점 그 규모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기금형 퇴직연금 제도 도입 등 향후 성장성이 높은 OCIO 시장에서 선도 증권사가 되기위해 KB증권은 꾸준히 그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우수 운용인력 영입 등을 통해 사업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작년 하반기에는 본사운용형과 지점운용형을 접목한 ‘KB able Account-이지폴리오(EasyFolio)’ 지점운용형 랩을 선보이기도 했다.


해당 상품은 글로벌자산배분 전략을 바탕으로 한 모델 포트폴리오(본사운용형)와 고객별 투자 성향, 투자기간 등을 더욱 세밀하게 반영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하나의 계좌에서 운용하며, 자산배분에 기반한 고객 자산관리의 든든한 도구로 자리매김 해 가고 있다.


김유성 KB증권 투자솔루션센터 상무는 "자산관리의 질적 성장과 더불어 더욱 세분화되고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력할 것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고객 자산운용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투자솔루션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그 다짐을 더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