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국제유통센터 TBC B2B 매칭상담회, 유망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 마련

S생활 입력 2021-06-09 15:32:47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좌측부터) sba 글로벌유통사관학교 슈퍼루키 프로그램 참가 기업 생활공작소, 라라츄, 페페 제품 [사진=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 대표이사 장영승)이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국내외 판로 확대 및 수출 경쟁력 향상을 위해 우수한 제품을 해외로 수출하는 SBA 핵심바이어와 Trade Bridge Conference(이하 TBC) B2B 매칭상담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 5 24()부터 28()까지 진행된 21년도 2분기 TBC B2B 매칭상담회에는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 상품성을 두루 갖춘서울어워드 우수상품보유기업과, SBA 글로벌유통사관학교슈퍼루키 프로그램기업이 참여했다.

 

SBA 글로벌로벌유통사관학교슈퍼루키 프로그램은 잠재력 높은 유망 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수출, 마케팅 특강, 홍보. 마케팅을 비롯하여 기업간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금번 2기 슈퍼루키 기업 30개사 중 23개사가 SBA 핵심바이어와 매칭상담을 진행해 국내외 유통, 수출 판로를 개척했다. 이번 B2B 매칭상담회에 참여한 슈퍼루키 기업에서 SBA 국제유통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유통 판로 개척과 진출에 큰 도움 (생활공작소, 박선준 팀장)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상용품을 만드는 생활공작소는 글로벌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고자 하던 차에 SBA 글로벌유통사관학교를 알게 되어 참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슈퍼루키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와 노하우가 실무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고, 슈퍼루키 기업들과 협업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이번 TBC B2B 매칭상담회에서도 다양한 국가와 온오프라인몰 바이어들과 매칭상담을 진행하며 유통 및 수출 판로 개척에 도움을 얻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로 나가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수출 초보기업을 위한 다양한 해외 진출 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신규 해외 시장 바이어와의 뜻 깊은 만남 (페페, 신건호 대표)

‘사람과 반려동물의 행복한 공존을 디자인합니다.’란 슬로건으로 펫드라이룸을 비롯하여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을 생산하는 페페의 신건호 대표는 슈퍼루키 프로그램 1기 참여기업의 추천으로 SBA 국제유통센터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슈퍼루키 프로그램은 단순한 강의 프로그램이 아니라 전문가들이 현업에 종사하며 얻은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알려주어 즉각적으로 업무에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이 좋았다. 또한, 이번 TBC B2B 매칭상담회에서 기존에 수출하지 않았던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과 매칭상담을 통해 신규 해외시장으로의 판로를 확대할 수 있었다. 다른 중소기업분들도 이러한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왕홍 바이어와 긍정적인 협업 관계 구축할 수 있었던 자리 (라라츄, 이임영 대리)

국내 화장품 OEM 업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씨엔에프의 메이크업 브랜드 라라츄는 대표 제품인 헤어쿠션을 연속 홈쇼핑 완판, 누적 260만 개 이상을 판매하는 등 데일리 뷰티제품을 개발, 수출하는 기업으로 안정적이고 우수한 해외 바이어와 협업하기 위해 SBA 국제유통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라라츄의 이임영 대리는슈퍼루키 프로그램을 참여하며 평소 만나기 힘든 유명 연사들의 노하우와 인사이트가 담긴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 특히트렌드 코리아 2021’의 공동저자인 이준영 교수님의 강의를 통해 국내 트렌드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던 점이 인상 깊었다.”, “TBC 매칭상담회를 통해 중국 왕홍 바이어와 매칭상담을 진행하면서, 제품을 중국에서 성공시키고자 하는 강한 의지가 보였고, 긍정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코로나 상황으로 수출과 바이어 발굴이 막막한 중소기업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SBA 국제유통센터에서는 중소기업의 단위별 성장 지원을 위한 글로벌유통사관학교, 유통인들의 우수한 상품 소싱 기회 제공 및 중소기업의 국내외 유통·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B2B 매칭상담회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중소기업에게 성공적인 성장 지원 및 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우수 바이어를 발굴하고 협력하여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러한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한다면, 서울산업진흥원 및 SBA 국제유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