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한국수자원공사, 재난대응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인력교류 등 범위 확대

전국 입력 2021-06-16 17:58:07 강원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재난관리기관 간 재난정보 공유로 재해 사전예방

탄소중립 정책지원과 사업 협력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우측에서 다섯번째)은 16일 한국수자원공사와 재난정보 공유 및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국립공원공단]

[원주=강원순 기자]국립공원공단과 한국수자원공사는 재난정보 공유 및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개별 관리 중인 재난정보 공유를 통해 재난 예경보를 적기에 실시해 홍수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재해복구에 공동 대응키로 했다.
 

재난 예경보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각종 데이터를 활용해 홍수, 가뭄 등 재난 상황을 미리 알려주는 체계다.
 

또한, 양 기관이 가진 전문성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정책지원과 공동사업에 협력하고, 경영혁신 우수사례도 교류한다.   


양 기관은 이미 지난해부터 수문-산림분야 공동연구 협약을 통해 강우량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각 기관의 재난 예경보 시스템에 활용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는 강우량뿐만 아니라 수위, 기상 등 재난정보 공유 항목을 확대하고, 재난발생 시에도 공동대응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안정적인 재난대응과 지속성장을 위해 전문기술 협력뿐 아니라, 기관 간 인력교류 및 소통을 강화하는 등 협력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국가 물관리의 핵심 협력기관인 국립공원공단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욱 향상된 재난대응으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물과 자연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양 기관의 교류 협력으로 국민들에게 보다 신뢰받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