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담보대출 모바일로 간편하게"…부산은행, ONE아파트론 출시

금융 입력 2021-06-22 14:25:01 변진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뱅킹 앱에서 신청

심사부터 대출실행까지 비대면으로 진행

ONE아파트론. [사진=BNK부산은행]

[부산=변진성 기자] BNK부산은행은 22일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뱅킹 앱에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한 주택담보대출인 'ONE아파트론'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ONE아파트론'은 고객이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대출을 신청하면, 부산은행 여신영업센터에서 대출 심사부터 실행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주민등록등·초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필요서류를 고객이 별도로 발급 받아 제출할 필요 없이 스크래핑 방식을 통해 자동으로 수집된다.


스크래핑 방식으로 제출이 어려운 재직증명서 등 추가서류는 모바일뱅킹 앱에서 사진 촬영으로 제출이 가능하다.


담보물 설정, 타행대환을 위한 인감증명서 발급도 전자등기 방식과 전자상환위임장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ONE아파트론'은 서울, 부산, 울산, 경남지역 소재한 본인 소유의 KB시세고시 아파트를 대상으로 우선 실시하고 향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대출 금리는 신용도 및 거래실적에 따라 최저 2.49%(2021. 6. 22 변동금리 기준)까지 적용 받을 수 있으며, 변동금리 상품과 고정금리(3년, 5년, 7년)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손대진 부산은행 여신영업본부장은 "ONE아파트론 출시로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신용대출부터 담보대출까지 모두 가능한 서비스를 구현했다"며 "고객 중심의 여신운영체계를 강화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mc05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