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교통망 및 생활인프라 갖춘 ‘운정클래스원’오피스텔 분양

S경제 입력 2021-06-23 10:21:58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운정 클래스원]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운정 클래스원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운정 클래스원은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와동동 1454-2)에 위치하며 지하 6~지상 20, 1개 동, 324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임대수요 확장을 기대하게 하는 대형쇼핑몰 개발부터 교통호재까지 다양한 개발호재의 중심에 자리해 향후 높은 가치상승을 기대할만하다.

 

일단 단지와 바로 가까운 운정신도시 F1-P1/P2부지에는 초고층 주상복합 및 대형 복합쇼핑몰, 멀티플렉스와 공연장, 등 문화집회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생활 인프라의 확충 및 임대수요 확대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지난 5월 신세계프라퍼티가 운정신도시 F1-P1/P2부지 복합상업시설 개발과 운영에 참여하기로 한 MOU를 맺은만큼 복합 쇼핑몰은 스타필드 브랜드로 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지역가치를 크게 높여줄 교통호재도 갖췄다오는 2023 GTX-A노선 운정역(예정)이 개통 예정이다. 개통 시 서울역까지 20분대면 이동이 가능해져 그동안 파주시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던 서울 도심권 접근성이 대폭 개선된다.

 

또한 연 내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개통됐으며 운정신도시~설문 연결도로도 개통 예정이다. 여기에 지하철 3호선(일산선) 파주연장, 대곡소사선 운정역 연장도 추진중이며, 서울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SRT의 파주연결도 계획 중으로 서울은 물론 수도권 각지로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된다.

 

기존 인프라 역시 우수하다. 경의중앙선 운정역이 도보 10분대에 위치하며, 운정IC를 통해 자유로, 2자유로, 외곽순환로의 이용도 편리하다. 개통이 예정된 GTX, 3호선 등의 접근성도 좋다.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한 입지도 자랑이다. 단지는 반경 500m이내에 이마트, 은행, 병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고, 운정호수공원, 세모뜰공원, 컨트리클럽 등도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춰 공실 걱정도 없다. 일단 도보거리에 우체국, 보건소, 한국전력(파주지사) 등 각종 관공서와 법조타운 등이 입주해 있으며,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 산업 또한 파주시와 아주대 병원이 계약을 체결하여 파주시의 대형 의료기관이 입주할 예정이다. 이밖에 인근 LG디스플레이, 파주출판도시, 파주LCD산업단지, 신세계·롯데아울렛 등도 가까워 관련 수요도 품을 수 있다.

또한 파주시가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유치에 성공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중소기업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과학 및 산업분야 기술연구와 개발 촉진으로 지역산업의 고도화를 선도하는 전문기관이다. 이에 따라 파주시는 현재 추진중인 평화경제특구 지정과 발맞춰 향후 평화경제 거점도시 육성 계획에도 탄력을 받게 됐다.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만큼 최상의 설계와 서비스도 갖춘다. 단지는 최고급 마감재와 빌트인, 인테리어까지 적용되며 조식, 세탁대행, 방청소 등 호텔식 서비스와 차량공유, 세차, 집수리 서비스 등도 제공돼 만족도 높은 생활이 가능하다.

 

지난 5 17일부터 적용되는 오피스텔, 토지, 상가 등 비주택담보대출에 대한 LTV(주택담보대출비율) 70% 규제도 피한만큼 자금 마련 부담도 낮다. LTV란 주택담보대출 비율을 말하며 기존에는 비주택담보대출에 대한 비율이 은행권마다 차이가 있어 더 많은 대출이 가능한 곳도 있었지만 5 17일부터 토지, 오피스텔, 상가 등 주택이 아닌 부동산 대출에 대해 LTV 70%가 적용돼 대출가능 금액이 축소될 예정이다.

 

업계 전문가는 비주택담보대출 규제로 5 17일 이후 분양하는 오피스텔은 대출 금액이 줄어든 만큼 우량 물건 위주의 선택적 투자가 필요하다면서 규제를 피한 오피스텔 중 역세권 입지와 검증된 배후수요, 가시화된 교통호재를 갖춘 분양단지가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운정 클래스원은 복층 무상시공, 슬라이딩 도어(중문) 설치, 거실 고급 타일을 분양 시작과 동시에 선착순 100세대 한정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홍보관은 경기도 파주시 심학산로 628, 경의중앙선 야당역 인근에 위치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