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Q, 中 하이요우면세점에 22개 국내브랜드 오픈

증권 입력 2021-07-14 10:21:5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THQ는 중국 하이난성 하이요우면세점(HTDF)에 화장품, 패션잡화, 전자제품, 주류 등 국내 22개 브랜드가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5THQ는 토니모리, 잇츠스킨, 클리오, 4층 매장 중심으로 10개의 국내 화장품 브랜드를 본격 오픈할 예정이다. 파인드카푸어, 오아이오아이, 키르시, 베루툼, 바이브레이트, 쿠첸, 골든블루 등 12개의 패션잡화, 전자제품, 주류 브랜드도 7월말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며, 이후 수입 잡화 및 화장품 브랜드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THQ가 다수의 국내 브랜드 유치를 통해 직접 입점하는 하이요우면세점은 여행사를 통해 하이난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이 면세점을 방문하도록 연계돼 있다. 특히, 관광객들이 꼭 방문하는 싼야의 최대 관광지이자 세계 3대 쇼 중 하나인 송성가무쇼 공연장이 있는 로맨스파크(Romance Park)5분거리에 인접해 있어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THQ는 하이난 관광투자발전유한공사가 100%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하이요우면세점에 200~250평 규모의 공간을 배정받았다. 하이난 관광투자발전유한공사는 중국 국영자산감독관리위원회가 투자한 회사로 한국관광공사와 같은 국유기업이다. 이를 기반으로 THQ는 인기있는 국내 브랜드를 중국 면세점에 최초 입점시키며 면세점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 정부는 지난해부터 내수소비 활성화를 위해 하이난 면세 제한을 대폭 완화함으로써 올해 1~2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59% 증가한 849,000만 위안을 기록했다올해 하이난 지역 면세 관련 일일 평균 매출액은 2,800만 달러(3125,000만원)를 달성하며 거대한 쇼핑 허브로 탈바꿈 하고있는 만큼 한국 상품에 대한 수요가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 상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THQ는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는 하이요우면세점에 중국에서 인기있는 국내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입점시켰다향후 지속적으로 국내 브랜드 입점을 통해 면세 사업 관련 매출 확대 등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