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교통망 확충으로 관심 ↑…종합스트리트쇼핑몰 ‘시화MTV 보니타가’ 분양

S경제 입력 2021-07-14 14:58:10 박진관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시화MTV 보니타가 투시도

새로운 개념의 복합단지로 떠오르고 있는 경기 시흥시 소재의시화MTV(시화멀티테크노밸리)’에 각종 교통 개발 소식이 더해지면서 단지 조성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시화MTV는 지식기반의 첨단·벤처업종이 들어서는 산업단지와 관광·휴양·레저 등 여가를 담당하는 상업단지가 결합된 복합산업단지다. 2010년에 계획이 승인돼 본격적으로 개발에 들어갔고, 지난해 9 7차 지역 준공까지 마쳤다.

 

단지가 위치한 시흥은 그간 타 지역에 비해 서울 접근성이 좋지 않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는데, 이번에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안산~인천 구간 사업이 빠르게 추진이 되기 시작하면서 개발 기대감으로 탄력을 받고 있다. 계획대로 개발이 진행된다면 향후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왕래가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이에 더해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경기도권 이동에도 불편함이 없다. 대중교통으로는 서해선 원시역을 통한 수도권 지하철 4호선, 수인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여의도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복선전철 신안산선이 2024년 개통 예정에 있다.

 

경강선 연장 월판선 사업으로 인해 시흥에서 월곶·판교 구간의 소요 시간 또한 120분에서 30분으로 당겨질 것으로 예상되며,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간 인천발 KTX 사업이 2025년께 완공되면 부산까지도 약 2시간 30분만에 도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지역 내에서 이용할 있는 스마트허브 트램을 통한 관광 소재로서의 활용도 기대되고 있다.

 

이렇게 지역 개발은 물론 다양한 교통망 확충으로 시화MTV높은 미래 가치가 점쳐지면서 분양되는 상업시설에도 시선이 쏠리고 있는데, 대표적인 사업지로는 시화MTV 보니타가 있다.

 

시화MTV 보니타가는 시화MTV 최중심인 시흥시 정왕동 시화MTV 스트리트몰2 위치에 들어서는 지하1~지상3층 규모의 복합스트리트쇼핑몰이다. 연간 35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예상되는 웨이브파크 바로 앞 입지로 지속적인 고정 수요층이 예상된다.

 

현대종합설계건축사사무소가 설계에 참여해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다양한 해양레포츠 시설들을 조성한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우수기업인대상 건설, 아파트 부문 2관왕에 빛나는 지에이건설이 다양한 어트랙션들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스타일 디자인을 더해 유럽 해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테마 스트리트몰 시공에 나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시화MTV 내 주거 인구 약 10만여명과 더불어 약 40만 여명으로 추정되는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 시 30~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대부도 관광객을 포함한 대규모 광역 수요 또한 기대되고 있다.

 

사업지는 시화호 주변을 따라 조성된 시화나래둘레길과 인접해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기반 시설 공사도 진행 중에 있다. 실제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또한 인근에 평택시흥 고속도로 남안산IC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연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가깝고 추후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신안산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시화MTV 보니타가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서 운영 중이다. 서울 서초구 및 인천 연수구, 경기 시흥시 현장홍보관 등의 분양홍보관들도 함께 운영된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