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2021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전국 입력 2021-07-19 00:33:03 변진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속성장 위한 수익성·안정성·건전성 전략 등 논의

BNK부산은행 하반기 전략회의 모습. [사진=BNK부산은행]

[부산=변진성 기자] BNK부산은행이 미래 성장을 위한 '2021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원하는 금융, 희망찬 변화'를 주제로 열린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본점, 영업점, 해외영업점 등 170여 개 장소를 연결한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 부산은행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미래생존 및 지속성장을 위해 하반기 중에는 ▲다방면의 수익성 개선 실천 ▲안정적인 조달구조 확보 ▲건전성 관리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저금리·저성장 및 디지털·언택트 경영환경 아래 조직 내부 효율성제고를 위한 전략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올해 초 안감찬 은행장은 취임 직후 본부부서를 대상으로 한 '워크다이어트'를 통해 구두 보고를 원칙으로 정하고, 11개의 회의체, 478건의 보고서를 폐지 및 간소화했다. 


또한, 워크 다이어트를 통해 확보한 본부 인력을 지난 7월 하반기 정기인사를 통해 비대면 아웃바운드 영업 및 신사업 관련 부서로 배치해 인력 운영의 효율화를 꽤했다. 하반기에는 영업점 워크 다이어트, 페이퍼리스, 업무 자동화를 본격화하는 한편, 미래 먹거리 발굴 및 지역동반성장 방안 마련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안감찬 은행장은 "하반기에도 정도 경영을 통해 성장성, 수익성, 건전성을 모두 갖춘 내실 있는 1등 은행으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gmc05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