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수제맥주 발굴 나선다
수제맥주 오디션 개최
[사진=롯데칠성음료]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중소형 수제맥주사 활성화에 나선다.
롯데칠성음료는 수제맥주 오디션‘수제맥주 캔이되다’를 개최하고 참여할 수제맥주사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롯데칠성음료가 진행중인‘수제맥주 클러스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경쟁력 있는 레시피를 가지고 있지만 생산과 유통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중•소형 수제맥주 브루어리 인큐베이팅을 위해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는 8월 초부터 약 2주간 지원을 받고, 다음달 말부터 3주간 소비자 온라인 투표로 최종 10개 수제맥주를 선정한다. 이후 전문가와 소비자 블라인드 시음 테스트를 거쳐 최우수작을 선정해 상금과 생산 및 판매처 입점지원 우선권을 제공한다. 최종 선정된 10개 수제맥주는 캔 제품 생산부터 유통채널 입점지원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 인큐베이팅을 받게 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준비해 온 수제맥주 클러스터 사업이 이번 오디션을 통해 본격화되는 것으로 경쟁력 있는 수제맥주사들이 설비투자에 대한 부담 없이 양질의 수제맥주를 시장에 선보이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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