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방산업체 ㈜풍산, 기장 이전 결사반대"

전국 입력 2021-08-17 20:55:00 변진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 기장군청. [사진=기장군]

[부산=변진성 기자] 부산 기장군이 해운대구 센텀2지구 개발에 따른 비철금속가공을 하는 방산업체 ㈜풍산이 기장군으로 이전하는 것에 대해 반대 입장을 냈다. 


17일 기장군에 따르면 ㈜풍산은 지난 7월말 센텀2지구 개발에 따른 풍산금속 부산사업장(해운대구 반여동 소재)의 대체부지를 기장군으로 이전하는 투자의향서를 부산시에 제출했다.  


투자의향서의 대체후보지는 기장군 일광면 일원이며 조성규모는 855,253㎡(약 25만평), 유치업종은 1차금속 제조업 등이다. 


해당지역은 전체의 97%가 보전녹지지역으로 기장8경 중 제1경인 달음산 근린공원과 일광해수욕장, 기장군에서 개발중인 일광생태하천과 연어 테마길이 인접해 있어 숲이 우거지고 자연환경이 수려한 곳으로 전해진다. 


특히, 기장군에는 원자력 발전소 외에도 11개의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으며, 2개소 산업단지가 조성중이다. 산업폐기물처리장 계획과 신도시 조성에 따른 교통 체증 등도 숙제로 남아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인근에 8만여 명이 거주하는 정관신도시와 2만5,000여 명이 거주하는 일광신도시가 있어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자연환경 훼손과 주민의 재산권 피해가 불 보듯 뻔하다"고 반대입장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주민불만이 극에 달해 있어 방산업체 조성시에는 극렬한 주민 반대가 예상된다"며 "천혜의 자연환경 훼손과 지역발전을 저해하고 주민의 행복추구권을 완전히 무시한 채 진행되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풍산의 밀실협약 행정에 대해 우리 기장군은 17만6,000 기장군민과 함께 결사저지하겠다"고 덧붙였다. /gmc05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