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국토부 ‘건축행정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국 입력 2021-10-25 20:03:32 김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신뢰받는 민원 서비스 제공 등 높이 평가

거제시청 전경.[사진=거제시청]

[거제=김서영기자] 경남 거제시가 국토교통부 주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건축행정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건축행정평가는 국토부가 건축행정의 건실한 운영을 유도하기 위해 전국의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는 건축행정 절차 합리성, 시공 안전관리, 유지관리 적정성, 건축행정 개선 노력도 등을 종합 평가해 기초지자체는 거제시를 포함한 15개 기관이, 광역단체는 경남도를 포함한 4개 기관이 국토부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거제시는 건축민원 처리기간 준수는 물론 건축위원회 심의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해 신뢰받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공공건축물 제로 에너지 건축물 예비인증 취득, 건축공사장 안전사고 예방 활동과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추진 등 평가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거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이 편리하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는 건축행정 서비스를 마련하고, 건축문화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seo0k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