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소프트캠프에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공급

증권 입력 2021-10-26 10:46:41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폴라리스오피스는 26일 정보보안 전문기업 소프트캠프와 폴라리스 웹 오피스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라이선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폴라리스오피스는 소프트캠프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Security 365(시큐리티 365)’ 제품에 폴라리스 웹 오피스 SDK’를 공급한다. 소프트캠프는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HWP)’ 서비스가 탑재된 시큐리티 365’ 제품을 상용 판매할 예정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양사의 대표 브랜드 폴라리스 오피스시큐리티 365’ 간 제품 개발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비대면 시대에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 더욱 편리하게 문서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웹 오피스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적용영역이 폭넓게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소프트캠프와 이번 웹 오피스 SDK 라이선스 공급 계약으로 향후 제품 상용화에 따른 지속적인 매출 및 이익 증가가 기대된다“’폴라리스 오피스 웹 오피스 SDK’는 타 플랫폼에 쉽게 연동할 수 있게 개발돼 현재 다양한 분야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은 한글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 로그인할 필요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무료로 HWP 파일을 사용할 수 있는 웹 오피스 서비스다. 문서 열람뿐 아니라 편집과 저장, 링크 공유까지 완벽한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다양한 OS(운영체제) 환경을 지원하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데 필요한 설치비용과 저장공간, 회원가입 및 로그인에 필요한 시간도 절감할 수 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 드라이브와 드롭박스에서도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을 제공한다. 최근 국내 최대 인터넷 기업 네이버와도 업무협약을 맺고 폴라리스 오피스 웹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네이버에서 최근 출시한 교육용 디바이스 웨일북 및 웨일OS폴라리스 오피스 웹서비스가 기본 탑재돼 한글 HWP, MS 오피스를 포함한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바로 열람할 수 있다.

 

‘Security 365’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형태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캠프의 클라우드 통합 브랜드다. 주요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문서 암호화 SHIELDRM(실디알엠)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서비스 SHIELDrive(실드라이브) 등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