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車 탐구 프로젝트'…미래車의 요람 서귀포여고

전국 입력 2021-10-27 08:48:29 금용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교과 연계 융합탐구프로젝트, AI 자율주행 자동차 탐구 프로젝트 운영

AI 자율주행 자동차를 체험해보는 학생들. [사진=제주도교육청]

[서귀포=금용훈 기자] 서귀포여자고등학교가 교과 연계 융합탐구프로젝트 ‘AI 자율주행 자동차 탐구 프로젝트’를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귀포여고는 AI 자율주행 자동차 탐구 프로젝트를 통해 수학, 과학 교과 교육과 정보 교과 교육의 융합을 시도하고 있다. 

1·2학년 교과 연계 융합프로젝트 참여 학생 43명은 지난 16일부터 24일까지 융합교육주간 ‘인공지능 모델링’,‘차선 인식 모델링’등의 탐구활동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과 자율주행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은 인공지능의 정의, 비전 AI 자율주 자동차의 AI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미지 분류 학습, 과일 분류 AI 구현 등의 인공지능 모델링을 구상하였다. 

또한 데이터 학습, 검증 모델링을 바탕으로 좌회전·우회전 표지판, 신호등 등의 객체 감지 학습 알고리즘을 설계하여 코딩으로 구현하고 AI 자율주행 자동차에 학습시켜 AI 자율주행 자동차의 성공적인 트랙 주행을 수행하였다.

 

2019학년도부터 운영된 AI 자율주행 자동차 탐구 프로젝트 활동이 2021학년도에도 융합교육주간과 교과 연계 융합탐구프로젝트를 통해 지속될  있었다.

학교 관계자는 "
코로나 탐구활동에 제약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인 AI 자율주행 자동차 탐구 프로젝트가 운영됐다"면서 "12월에 진행될 빅데이터 융합프로젝트와 앞으로도 매년 진행될 AI 자율주행 자동차 탐구 프로젝트 역시 기대된다"고 밝혔다. /jb00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