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시뮬레이션게임 '심즈4'에 NEO 동탄점 구축

S경제 입력 2021-10-29 08:50:23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심즈4內 구현된 롯데백화점 동탄점 [사진=롯데백화점]

최근 네이버 제페토, SKT 이프랜드 등 ‘Z세대 플랫폼’으로 불리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활성화되며, 유통업계가 자체 브랜드를 구축하고 메타버스에 잇달아 진출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CU와 BGF리테일이 네이버 제페토에 구축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러한 가운데 유통 공룡 롯데는 하반기 VCM(롯데 사장단 회의)에서 메타버스를 신성장동력 중 하나로 제시하고 롯데정보통신은 지난달 메타버스 기업 비전브이알을 인수하는 등 그룹 차원에서 메타버스 사업을 검토 중이다.


비전브이알은 가상현실(VR) 영상에서 사용자의 시선과 행동에 따라 주위 인물의 행동과 상황이 변하는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롯데는 유통업에서 강력한 경쟁자인 네이버의 제패토에 입점하지 않고 자체 플랫폼을 육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이유다.


롯데 유통 계열사 중 메타버스 사업데 가장 적극적인 것은 롯데홈쇼핑과 롯데백화점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메타버스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메타버스전담팀을 신설, 연내 모바일 방송과 연계해 소비자가 아바타로 쇼호스트와 소통하는 메타버스 쇼핑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에서는 바로 가상공간을 구축하고 실제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의 게임 심즈4와 협업해 유통업계 최초로 심즈4 게임 내 롯데백화점 동탄점을 구현했다.


심즈4에 구축된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인기 유튜버 심바월드와 베이비하품이 외관을 구축했고, 백화점 내부는 ‘꾸며봐 NEO 동탄 챌린지’를 통해 선정된 유저들의 우수작 19개로 완성시켰다.


특히 지난 9월 개최한 ‘꾸며봐 NEO 동탄 챌린지’에 140명 이상의 유저가 참여하는 등 이번 롯데백화점과 심즈4 협업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유저들과 함께 완성한 NEO 동탄은 심즈4 내의 갤러리에서 누구나 쉽게 다운 받고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10월 20일에는 NEO 동탄을 소재로 한 웹예능을 자사 유튜브 채널 오떼르에서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NEO 동탄이 실제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얼마나 비슷한지 비교해 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MZ마케팅팀 관계자는 “많은 유통기업들이 메타버스 플랫폼에 자사 브랜드를 접목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 맞추어 전세계인이 즐기는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4와 협업해 백화점을 접목시킬 뿐만 아니라 요즘 MZ세대가 열광하는 웹예능으로 콘텐츠를 풀어내어 백화점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