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나호텔, 한국청소년재단과 문화 예술 교육 지원 MOU 체결

S문화 입력 2021-11-05 16:20:16 정의준 기자 4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토스카나호텔은 한국청소년재단과 취약 계층 청소년들에게 문화 예술 교육을 지원하는 ‘미래로 이어지는 펀드’ 프로그램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회 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토스카나 호텔 신동휴 회장, 한국 청소년 재단의 황인국 이사장 외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본 문화 예술 지원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사항을 논의했다.


또한 양 사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예산과 인력, 공간 등 제반 사항에 대한 지원과 교육 소외 청소년 대상자 발굴 및 사업 지원 업무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음악을 배우고 싶지만 기회를 찾기 어려웠던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본 사업으로 운영되는 더 뮤즈 오케스트라의 단원이 되어 현악, 목관, 금관 등 다양한 악기를 통해 예술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 뮤즈 오케스트라”는 오는 11월부터 구로 지역 구청 및 학교, 지역 아동 센터, 청소년 시설 등을 통해 추천받아 면접을 통과한 40여 명의 아동 및 청소년을 단원으로 구성, 2022년 1월부터 본격적인 오케스트라 소규모 그룹 지도와 클래식 연주 및 창작 예술 등의 교육을 시작한다.


같은 해 연말, 제주에서 진행 예정인 “토스카나 호텔 뮤직 페스티벌”을 통해 선물 같은 음악 이야기를 대중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신동휴 토스카나호텔 회장은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특별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 박탈감을 해소해 주고, 건강하며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미래로 이어지는 펀드‘의 목표”라며 “더 뮤즈 오케스트라 사업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 가능한 행사로 더욱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음악과의 만남을 선물할 프로젝트로 꾸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