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주관 ‘산림수종 데이터 온라인 해커톤’ 개최

산업·IT 입력 2021-12-03 17:53:34 enews2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2021 산림수종 온라인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지원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ZOOM)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산림수종 데이터셋 활용 아이디어 및 창업·사업화를 주제로 산림수종 데이터의 활용분야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산림수종 데이터는 산림수종의 이미지를 항공·위성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말한다.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기획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 또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6일 낮 12시까지 구글독스 작성을 통해 할 수 있다. 접수가 마무리되면 서류심사를 거쳐 7일 최종 5팀을 선정하며, 아이디어 중복여부·창의성·활용적절성 등이 심사기준이다.


선정된 팀들을 대상으로 10일부터 17일까지 데이터·산림·비즈니스 관련 교육과 아이디어 고도화 멘토링도 진행된다.


최종 순위는 해커톤 마지막 날인 19일 발표하며, 총상금 500만원 규모의 시상 및 포상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타 공모전 수상작, 대리작 또는 표절 아이디어는 심사에서 제외된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