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크놀로지, 주식매각 신청 이슈..."잔여 채무 미미해 경영상 문제 없어”

증권 입력 2021-12-28 17:46:57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코스닥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는 28일 주식회사 디에센스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한 주식매각신청에 대해 법적절차에 따라 대응하겠다고 공시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자사가 잔여 채무로 인식하고 있는 약 33억 원에 비해 D사가 주장하는 청구금액이 과대하다고 주장했다. 또 이미 원금 75% 이상에 상당하는 금액을 상환해 현재 추진 중인 사업과 경영에는 전혀 지장 없으므로 투자에 참고하길 바란다는 입장도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사안은 지난달 18일 공시와 중복된 사안으로 자사가 인식하는 잔여 채무액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 강제집행 불허를 구하는 청구의 소를 지난 16일 제출했다”라며 “법적 절차에 따라 차분히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회사는 부동산 시행, 개발은 물론 블록체인과 NFT를 활용한 부동산 분양사업과 같은 혁신적인 신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면서 “미미한 잔여 채무와 관련한 주식 매각 신청이 경영에 영향을 주는 일은 없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테크놀로지는 지난 17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부동산 시행, 분양 ▲가상현실 (메타버스) ▲블록체인 ▲NFT 토큰과 같은 신규 목적사업을 대거 추가하고, 블록체인 최고 전문가로 손꼽히는 임장원 체인스트리 대표의 사내이사 영입을 결의한 바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