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엑스, 그린수소 생성 테스트 베드 구축 완료

증권 입력 2022-01-17 10:39:5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바이오엑스가 그린수소 생성 실증화 시설을 구축하고, 국내 상용화 테스트를 추진한다. 

 

17일 바이오엑스는 미국 EAT(Electro-Active Technologies)사의 기술을 이전 받아 진행하는 그린수소 생성 사업의 테스트 베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1월 중 EAT사의 기술자문하에 시스템 성능평가 후, 3개월 이상의 연속 시운전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시운전 기간 중 검증된 자료를 바탕으로 녹색기술 인증 절차도 동시에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EAT사는 음식물 쓰레기를 수소로 생산하기 위한 미생물 전기분해 전지(Microbial Electrolysis Cell)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수소 생산 전문회사다. 미국 Southern Company Gas(서던 컴퍼니 가스)사와 함께 20217월 미국 에너지부(US DOE)가 지원하는 폐기물 기반 청정수소의 생산을 위한 연구과제를 새로 수주한 바 있다.

 

이번에 바이오엑스에서 설치해 운전하게 되는 그린수소 생성 시설은 음식물류폐수 1톤 기준으로 순도 99% 이상의 그린수소(정제후)5 kg/일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용량이다. 이는 수소자동차 넥쏘에 들어가는 수소 연료탱크 1개를 충전할 수 있는 양이다.

 

바이오엑스 관계자는 고순도 수소 생산 기술의 상용화 적합성을 본 테스트 베드에서 음식물류폐수 뿐만 아니라 축산분뇨, 축산분뇨와 음식물류폐수 혼합액, 혐기성 소화조 폐액 등으로 부터 순차적으로 테스트할 계획이라며 본 테스트 베드에서 수행되는 결과에 따라 음식물류폐수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유기성 폐기물 발생 시설에서 그린수소 생성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산업계 발생 폐기물까지 활용하는 맞춤형 고순도 그린수소 생산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 바이오수소 기업 최초 수소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며 탄소중립시행을 선도하는 친환경 경제 기여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