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멤버십 서비스 론칭과 함께 브랜드 앱 이용자 수 증가

산업·IT 입력 2022-01-17 13:20:31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버거킹]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버거 브랜드 버거킹의 신규 멤버십 서비스가 론칭 한 지 한 달 만에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버거킹이 작년 12월 새롭게 선보인 멤버십 서비스는 ‘커피 무료 교환권’, ‘와퍼 단품 교환권’ 및 ‘할인 쿠폰’ 등 고객에게 다양한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버거킹에 따르면 신규 멤버십 서비스 런칭 이후 버거킹 브랜드 앱의 일간 활성 이용자(DAU)는 평균 51% 이상 증가했고, 그 효과로 12월 월간 활성 이용자 수 역시 140만을 돌파했다. 


이는 16년 5월 앱 출시 이후 사상 최고 수치로, 12월 한 달간 신규 가입자 수 및 브랜드 앱 다운로드 수 또한 멤버십 런칭 이전(1월~11월) 평균 대비 각각 89% 및 57% 증가했다. 

 

더불어, 멤버십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마련된 소비자 이벤트도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소비자 행사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이벤트 홈페이지는 누적 방문자 수 32만 명을 기록했고, 이벤트 총 참여 횟수는 25만 회를 돌파했다. 


문영주 버거킹 대표는 “신규 멤버십에 보여주신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편리함과 개인화를 중시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버거킹 멤버십 서비스처럼, 앞으로도 국내 QSR 업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버거킹 멤버십은 리뉴얼된 버거킹 앱을 통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가입할 수 있다. ‘웰컴’, ‘주니어’, ‘와퍼’ 및 ‘킹’ 등 총 4 가지로 구성된 가운데 직전 3개월간 적립된 구매 실적에 따라 멤버십 등급이 산정된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