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연꽃의집, 중증장애인 복합문화공간 마실터 현판식 열어

전국 입력 2022-01-24 18:19:20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증장애인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원장 정흥희)은 지난 1월 22일 중증장애인 복합문화공간 ‘마실터’현판식을 개최했다.

[함양=이은상기자] 중증장애인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원장 정흥희)은 지난 122일 중증장애인 복합문화공간 마실터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사회복지법인 연꽃 대표이사 일여스님, 함양연꽃의집 종사자, 보호자, 이용자 등이 참석하여 인사말씀, 마실터 소개, 현판식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현판식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일여스님은 오늘 마실터 현판식이 개최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마실터가 장애인 거주시설의 활력이 되어, 함양연꽃의집 장애인들이 행복한 문화생활을 누리시길 희망합니다고 전했다.

 

정흥희 원장은 이용자의 다양한 욕구에 기초한 체험공간과 지역사회 자립의지에 따른 자유로운 휴식공간을 위해 마실터를 마련했습니다. 우리 함양연꽃의집 이용자 모두 코로나 등 외부 환경에 방해받지 않고 마음껏 활동하기를 바랍니다고 말했다.

 

복합문화공간 마실터는 보호자의 컨테이너 후원으로 시작되어, 4개월에 걸쳐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였고, ‘마실터라는 명칭은 함양연꽃의집 전구성원들이 공모에 참여하여 최종 이름을 선정하였고, 현판은 보호자가 목재를 이용한 서각으로 직접 제작한 작품이다.

 

향후 마실터는 함양연꽃의집 이용자들의 여가문화 활동공간으로 자유롭게 마실하는 공간이자 지역사회의 문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