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지역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진행

전국 입력 2022-01-25 16:32:01 수정 2022-02-14 13:43:13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역사회와의 상생 실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 전통시장인 진주중앙유등시장에서 설 선물 구매 약정식과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진주=이은상 기자]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 전통시장인 진주중앙유등시장에서 설 선물 구매 약정식과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KTL은 이날 진주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에 방문해 명절 선물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이웃 사랑 나눔도 실천했다.

KTL은 이번 구매 약정식을 통해 지역 전통시장 등에서 벌꿀, 멸치, 포도, 사과 등 지역특산품 약 9,700만원(누적 구매 금액 약 11억 3000만원) 어치를 설 선물로 구매해 지역 전통시장과의 소중한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KTL은 구매한 선물 일부를 서울, 경기, 경남 등 전국 각지 지역 사회복지 시설 16곳에 전달해 온정과 감사의 마음을 나누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했다.

또한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전국 각지의 KTL 임직원 등에게 설 명절 선물로 소개해 지역 특산품의 우수성을 적극 알렸다.

KTL은 지난 2015년 3월 경남 진주혁신도시로 본원을 이전한 후 명절 마다 빠짐없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전통시장을 방문하고 있으며, 16번째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장보기 행사에서 KTL 김세종 원장, 진주포럼 김영기 상임대표, 김대성 비상임 이사를 비롯한 진주중앙유등시장 강대운 상인회장, 진주청과시장 정대용 상인회장 등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과 따듯한 정을 나눴다.

KTL 김세종 원장은 "이번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과 지역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TL은 지역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참여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 상생 활동과 ESG 경영에 앞장서 따뜻한 이웃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L은 지난해 말 실시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최 '2021년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활동 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아 전통시장 소비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dandibodo@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