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 복당 신청자 대부분 '복당 허용'

전국 입력 2022-01-29 09:57:25 유병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앙당 최고위, 정동영 전 장관 등 복당 승인

농지법 위반 혐의 지방의원 1명만 제외돼

정동영 전, 통일부장관

[전주=유병철 기자] 정동영 전 통일부장관을 비롯한 전북도내 더불어민주당 복당 신청자 대부분에 복당이 허용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6일 제90차 최고위원회를 열고 대통합 관련 복당 허용 여부를 심의·의결했다.


앞서 민주당은 이재명 대선 후보의 여권 대통합 기조에 따라 지난 3일부터 과거 탈당자들의 복당 신청을 받았다. 


이날 복당이 허용된 전북 인사들은 정동영 전 장관, 김관영, 유성엽, 김광수, 김종회, 채이배 전 의원 등이 포함됐다.


기초단체장 중에는 정헌율 익산시장, 임정엽 전 완주군수, 김종규 전 부안군수, 김세웅 전 무주군수도 합류했다.


고상진 민생당 전북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최형재 전 전주을 지역위원장, 이돈승 완주교육거버넌스 위원장, 박용근 도의원, 조형철·박재완·조계철·이학수·김종담·이성일·정진숙·김연근 전 도의원과 김윤철·채영병 전주시의원 등 복당이 승인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농지법 위반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도의원 1명은 제외된 것으로 알려졌다. 복당이 확정됨에 따라 이들 민주당 복당자들은 당원자격 취득과 함께 본격적인 정치활동에 들어갈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들의 행보가 오는 6월 지방선거에 출마할 입지자들이 민주당 경선을 벌일것으로 보여 치열한 공천경쟁이 예상된다.


당장은 눈앞에 놓인 대선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지만, 곧바로 이어질 지방선거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입지자들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복당신청을 해놓고 전주시장출마를 선언한 임정엽 전 완주군수는 27일 기자와 통화에서 "그동안 많은 분들에게 걱정을 끼쳐 미안한 마음을 갖고 있었는데 복당이 돼 아픔을 준 당원 동지들에게 보답하기 위해서는 오는 3월 9일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ybc91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