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G마켓 스마일페이와 NFT 및 마케팅 제휴

증권 입력 2022-03-24 10:34:32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코스닥 상장사 FSN과 자회사 핸드스튜디오는 24일 지마켓글로벌(이하 G마켓) 스마일페이와 NFT 및 마케팅 제휴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커머스 및 간편결제 사업과 연계하여 다양한 형태의 NFT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과 차별화된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에 걸친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MOU를 통해 FSN과 핸드스튜디오는 NFT 제작, 유통, 거래 및 기타 부가서비스 관련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FSN 그룹사가 보유한 암호화폐 식스(SIX), DEX 플랫폼 디피닉스(Definix) 등 블록체인 관련 기술 및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G마켓 측에 제공할 계획이다. G마켓은 이커머스 업계의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NFT 사업 관련 콘텐츠의 공동 개발에 나서며,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연계하여 차별화된 NFT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FSNNFT 사업 영역을 기존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이커머스 분야로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G마켓과의 파트너십이 고무적이라고 설명했다. FSN은 기존에 시도되지 않고, 혁신적인 영역에 NFT를 적용하기 위해 다양한 전문 기업들과 접촉을 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NFT 분야의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G마켓의 경우, 이번 협력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디지털 마케팅 및 NFT 관련 경쟁력을 입증한 FSN, 핸드스튜디오와 함께 트렌디한 NFT를 발매하고, 스마일페이와 관련된 여러 혜택들을 결합하여 블록체인 및 NFT에 대한 관심이 높은 MZ세대 고객들을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이 뿐만 아니라 양사는 NFT 공동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마케팅 전 영역에 걸친 협업도 기대하고 있다.

 

이상석 FSN 각자 대표이사는 "G마켓은 국내 최고 수준의 이커머스 역량과 더불어 스마일페이 등 간편결제 및 디지털 플랫폼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인 만큼 FSNNFT 사업 영역을 이커머스로 확장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FSN은 새롭고 혁신적인 NFT 발매를 위해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과 접촉을 하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새로운 형태의 협업이 이어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G마켓 스마일페이사업실 목승원 실장은 "NFT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며 유행과 소비의 주도층으로 부상하는 MZ세대와 접점 확대를 위해서 이커머스와 간편결제 분야에서도 활용 가치가 매우 높다""NFT 분야의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FSN과 협업은 시장과 고객들에게 소통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말했다.

 

한편, FSN은 모든 형태의 디지털 광고를 담당할 수 있는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그룹이며,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애드테크, 플랫폼 구축 등의 사업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자회사 핸드스튜디오를 통해 블록체인 연구소 '핑거랩스'를 론칭하고, 국내 여성 K팝 아티스트 최초의 PFP NFT '선미야클럽'을 판매 시작 1초만에 완판시키는 등 FSN의 블록체인 사업 역시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

 

지마켓글로벌은 지난 1998년 국내 최초의 오픈마켓 옥션을 시작으로 G마켓, G9, CBT, 스마일시리즈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며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한 이커머스 기업이다. 2014년에는 업계 최초로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출시했고, 이후 항공, 카드, 인터넷 서점, 쇼핑몰, 외식 등 다양한 산업의 대표 기업들과 빠르게 제휴를 맺으며 다수의 스마일페이의 사용자를 보유하는 등 디지털 플랫폼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