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그룹ESG협의회 개최

산업·IT 입력 2022-03-30 16:57:42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포스코홀딩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포스코홀딩스가 ‘그룹ESG협의회’를 신설하고 첫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30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개최된 그룹ESG협의회’에는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을 비롯해 포스코홀딩스 및 주요 사업회사 대표이사주요임원해외법인장 등 1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최정우 회장은 “ESG협의회를 통해 포스코그룹의 ESG경영에 대한 의식 수준과 실행력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함께 힘써야 한다 기업시민 및 ESG경영을 기반으로 포스코그룹의 리얼밸류’ 스토리를 만들어야 하고, ‘리얼밸류’ 경영이 포스코그룹의 새로운 정체성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룹ESG협의회는 지주회사 체제 출범과 함께 포스코홀딩스를 중심으로 포스코그룹의 ESG이슈를 모니터링하고리스크를 진단하여 대응방안 도출 및 그룹 ESG정책 수립을 위해 신설됐다.

 

이날 회의는 ▲‘ESG 경영 트렌드와 ESG 표준규제화 동향’에 대한 외부 전문가 특강을 시작으로 ▲리얼밸류의 개념과 기업시민 경영이념,  2022년 포스코 기업시민 추진방향▲기업시민 주요사업 현황▲주요 사업회사 기업시민 추진현황▲포스코 탄소감축 전략▲기업시민보고서 발간 계획 등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포스코는 탄소 포집 및 활용저장(CCUS)기술 도입과 수소환원제철 기술 상용화포스코형 저탄소 제품 판매전략 등 사업장 감축과 사회적 감축을 통한 2050년 탄소중립 추진전략을 공유했다포스코는 2030년까지 사업장 직접 감축 10%, 사회적 감축 10%를 달성하고, 2040년까지는 50% 감축,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또한 올해부터는 기존에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발표한 포스코와 포스코건설 외에도 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케미칼포스코에너지포스코스틸리온포스코ICT, 포스코엠텍 등 주요 사업회사도 기업시민보고서를 통해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발표·이행하기로 했다. 탄소중립안전생물다양성 등을 핵심 아젠다로 삼고 ESG 정책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포스코홀딩스는 매분기 ‘그룹ESG협의회’를 개최하고탄소중립안전환경 등에 대한 그룹차원의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해 철강이차전지소재무역건설에너지 등 각 사업 회사별 특성에 맞는 대응 역량을 높여 나간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