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출판, ‘동아 연세 초등 영어사전’ 개정판 출시

S생활 입력 2022-04-05 10:29:33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교육 출판 전문기업 동아출판이 ‘동아 연세 초등 사전 시리즈’ 중 ‘초등 영어사전’ 전면 개정판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개정판은 새롭게 추가된 ‘쑥쑥 박스’를 통해 문화 상식과 문법 등 온라인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학습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사전 예문을 줄 바뀜없이 한 줄로 편집함으로써 가독성을 높여 학습 효율성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영단어에 맞는 그림을 삽입하여 단어의 뜻을 보다 직관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표제어 1,000개 이상을 추가해 영어 교과서, 동화책, 신문, 회화 교재까지 600여종의 영어 자료에 등장하는 어휘를 수록했다.


동아출판의 동아 연세 초등 사전은 영어사전을 비롯해 국어사전과 한자사전으로 이루어져 있다. ‘동아 연세 초등 국어사전’은 2020년 4월~2021년 10월까지 온라인 서점 YES24 사전 전체 월별 베스트셀러를 차지한 바 있다.


해당 사전은 가장 최신인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초등학교 교과서 어휘를 수록하여 3~6학년 국어 교과서 내의 ‘국어사전 찾기’ 필수 단원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유의어 비교, 낱말의 어원, 다양한 교과 상식 등을 별도 네모 상자로 제시하고 있으며 틀리기 쉬운 띄어쓰기와 맞춤법, 외래어 표기 등 국어 학습 정보를 부록으로 제시한다. 그 외에도 개정 교육과정에서 중시되는 관용 표현, 속담, 사자성어, 컴퓨터 용어, 북한말 등을 담았다. 


‘동아 연세 초등 한자사전’은 교육용 한자 포함 1,817자를 가나다순으로 수록, 한자능력검정시험 3급 대비가 가능하다. 학습의 재미를 위해 한자 상식, 고사성어, 생활 어휘 등의 정보를 만화 및 삽화와 함께 수록했다. 별책 부록으로는 한자능력검정시험 2급 배정한자 2,355자를 수록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