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산나물 팝니다"…공영홈쇼핑,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나서

산업·IT 입력 2022-04-22 15:10:32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원 제철 산나물 이미지. [사진=공영홈쇼핑]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공영홈쇼핑이 홈쇼핑을 통해 우리 농산물을 특별 편성하고 판로 지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로 인한 소비 감소와 재고량으로 비롯된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최근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강원도 내 11개 시·군의 산나물 축제가 전면 취소되면서 농가들이 판로를 찾지 못했다. 


이같은 상황 속에 공영홈쇼핑은 오는 27일 ‘강원도 봄나물 4종’ 방송을 통해 제철을 맞은 우리 산나물을 모아 소개한다. 판매되는 나물은 참두릅, 삼나물, 명이, 곰취 등 총 4종이다.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해 오는 29일 ‘제주도 햇 양파’ 방송도 준비했다. 


전국에서 가장 먼저 출하되는 제주 햇양파는 과일처럼 달고 즙이 많아 생식, 장아찌, 피클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공영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에서는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오는 25일 ‘유기농 꿀고구마’를 판매한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농가와 상생하고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등과 손잡고 판로를 지원하는 상생협력 방송 횟수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2,000회, 주문액 기준 1,400억원을 넘어선 바 있다.


이윤철 상생협력팀 팀장은 “코로나 여파로 아직 회복하지 못한 농산물 소비량에 많은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 특집전을 통해 애써 키운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산물이 소비자들의 착한 소비로 이어져 우리 농가에 희망을 드릴 수 있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