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는 이미 뮤지컬의 계절, 딤프린지와 함께 DIMF 시즌 START

전국 입력 2022-04-29 10:46:07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4월부터 힘차게 출발한 DIMFringe, 다가올 6월 축제의 첫 시동

DIMF 뮤지컬스타,DIMF뮤지컬 아카데미 등 다양한 출연진과 시민이 만들어가는 소통형 공연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의 찾아가는 뮤지컬, 딤프린지(DIMFringe)’가 올해도 다양한 예술가들과 함께 공연을 펼치게 된다.

 

DIMF는 뮤지컬의 대중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뮤지컬 공연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진행해왔다.‘뮤지컬의 진입에 막연한 어려움을 느끼는 시민들을 위해 열린 뮤지컬 특강’, ‘수성못 뮤지컬 프린지 페스티벌’, ‘스타데이트를 비롯해 찾아가는 DIMF’를 통해 공연장 밖 다양한 곳에서 딤프린지(딤프+프린지)’ 공연을 진행해 왔다.

 

축제의 대표적인 부대행사인딤프린지(DIMFringe)‘DIMF’와 변두리,외곽이라는 뜻의 ‘Fringe’를합친 고유명사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을 알리고,시민들이 거리에서 뮤지컬과 더불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축제 안의 축제이다.

 

DIMF 뮤지컬스타, 아카데미 수료생 등 이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 뮤지컬 배우 뿐만 아니라 지난 221일부터 318일까지 진행된 모집공고를 통해 선발된 다양한 장르의 공연팀들이매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지난 416일김광석길 콘서트홀에서 어쿠스틱 밴드, 뮤지컬 장르로 구성된 3개의 프린지팀(늘해랑, WM뮤지컬컴퍼니,섬과도시)의 공연으로 올해 첫 딤프린지의 포문을 열었고, 424일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DIMF 뮤지컬스타들(안동혁, 이건호,손광혁,이하은, 안진영,정지원,허찬화)이 뮤지컬 넘버와 애국가를 제창하며 야구팬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등 대구 곳곳에서 뮤지컬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딤프린지는사람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 대구의 다양한 장소에서 공연하는 것은 물론세종시 세종호수공원서울 대학로 마로니에공연에서도 개최하는 등 다른 지역에도 대구의 뮤지컬 열기16DIMF’의 사전 홍보를 위해 찾아가게 된다.

 

딤프린지 무대에는DIMF 뮤지컬스타’ (김가연,송두나, 송준하,송하나,안동혁,김수혜,양나은,이주연,이하은,최연우,최혁준)를 비롯해 일렉트릭 여성 듀오 밴드인 원보틀,재즈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댄서팀인Team T.a’,국악밴드 락드림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팀이 참여하게 된다.특히,기존 뮤지컬배우가 들려주던 뮤지컬 넘버를 국악,재즈,일렉트릭 등 다양한 형태로 들어볼 수 있어 더욱 새로운 무대를 선사하게 된다.

,올해 DIMF창작뮤지컬 지원사업에서 대본,음악 심사를 통해 선정되어 DIMF기간 첫 무대를갖게 되는 창작뮤지컬(‘봄을 그리다’, ‘산들’, ‘브람스’)의 맛보기 무대도 준비되어 있어 매 회 진행되는 딤프린지 무대에서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DIMF 박정숙 사무국장매주 주말 도심속에서 펼쳐지는 딤프린지는 뮤지컬을 중심으로 댄스,어쿠스틱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짐으로 많은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딤프린지를통해 뮤지컬에 대한 진입 장벽 해소되고,공연장으로의 발걸음이 더욱 가벼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전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