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2022년 전국 ‘별 맛집’ 명단 발표

증권 입력 2022-05-25 14:54:24 최민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사용자 리뷰 기반 맛집 서비스 식신이 25일 2022년 올해의 별 맛집(스타 레스토랑) 명단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별 맛집(스타 레스토랑)’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맛집을 소개하는 서비스며 실제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맛, 인기, 만족도를 주요 평가 기준으로 삼고 사용자 리뷰, 검색 빈도, 좋아요, 즐겨찾기 등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액티브 선호도 지수를 활용한다.


스타 레스토랑 예비 후보 중 에디터들의 내부〮SNS 평가를 수렴한 뒤 최종적으로 검증팀의 확인 후 별 인증을 부여해 등급이 상〮하향 되거나 인증이 취소되는 등의 까다로운 절차를 거치고 있다.


올해는 약 75만 개의 음식 점 중 0.8%인 6,589개의 매장이 심사를 통과했다.


식신 레스토랑의 등급은 3스타 레스토랑(꼭 한 번 가야 하는 그 분야 최고의 레스토랑), 2스타 레스토랑(지역에 방문하면 가봐야 할 그 분야의 대표 레스토랑), 1스타 레스토랑(인기 있고 추천할 만한 우수 레스토랑), 더 테이블 레스토랑(만족도가 높은 레스토랑)으로 나눠진다.


새로 3스타 맛집으로 선정된 곳은 콘피에르, 모수, 묘미, 7th도어, 약수순대, 아루히 등이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매년 꾸준하고 철저한 검증을 통해 스타 레스토랑을 선정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맛집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