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학생들이 준비한 첫 인문학 특강 ‘눈길’

전국 입력 2022-06-07 20:17:15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계명문화대학교 학생들이 손수 준비한 첫 인문학 특강 후 기념촬영 모습. (박승호 총장, 황보미향 교육과정지원센터장 및 대학 관계자, 윤일현 교육평론가, 김묘선 대구MBC 라디오 진행자, 학생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학생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순수 준비한 첫 인문학 특강이 개최돼 눈길을 끌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2일 대학 벽오실에서 재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래도 책 속에 길이 있다’의 저자인 윤일현 교육평론가를 초청해 ‘나를 위하여’라는 주제의 인문학 특강을 열었다.

이번 인문학 특강은 학생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길러주고자 계명문화대학교 교육과정지원센터에서 ‘문화인 양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마련해 특강자 섭외 및 예산 등 일부분만 지원하고 준비 과정과 운영 전체는 학생들에게 맡겼다.

영상‧웹툰‧애니메이션 학부에 재학중인 이강준, 서덕인, 석혜정, 정우창 학생은 전문가의 힘을 빌리지 않고 본인들의 아이디어와 기술, 열정을 바탕으로 이번 인문학 특강 기획부터 홍보 포스터 및 홍보 영상 제작, 특강 라이브 중계 등 전 과정을 직접 준비하고 운영했다.

서덕인 학생은 “이런 큰 행사 준비가 처음이라 많이 걱정되었지만,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실전에 적용하고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처음이라 미흡한 점이 많았지만 앞으로 남은 특강들은 팀원들과 힘을 모아 더욱 완성도 높은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이 준비한 인문학 특강은 ‘쓸모 있는 인생을 위하여 비로소 내 가슴에 더해지는 지혜’를 타이틀로 총 4회로 계획됐다.

지난 4일 1회(나를 위하여 / 윤일현 교육평론가)가 진행된 가운데 2회(인생, 비밀의 목적지 / 최현목 달서문화재단 상임이사)는 9월 21일, 3회(인생은 음악처럼 / 이지영 음악칼럼니스트)는 10월 26일, 4회(문화의 힘을 믿는다 / 김정학 대구교육문화박물관장)는 11월 23일 열릴 예정이다.

황보미향 교육과정지원센터장은 “같은 학우들이 준비한 행사인 만큼 특강을 경청하는 학생들의 태도와 열의가 대단히 높았다”며, “학생들이 다양화 실전 경험을 쌓고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학생들이 직접 준비하고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