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경남관광상품개발 어워즈 우수상 수상

전국 입력 2022-07-05 16:29:02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의령군은 ‘2022 경남관광박람회’에서 ‘경남관광상품개발 어워즈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의령군]

[의령=이은상기자] 의령군(군수 오태완)‘2022 경남관광박람회에서 경남관광상품개발 어워즈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630일부터 72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경남관광박람회에서 의령군은 관광활성화 아이디어, 지역관광활성화 활동 및 성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관광 분야 전문가의 현장 평가와 질의응답을 통해 이번 우수상이 결정됐다.

 

의령군은 박람회 기간 팝업스토어 형태의 의령관광홍보관 의령점빵을 운영하며 의령9‘here,UR’ 관광캐치프레이즈를 홍보했다. 의령9경의 의미를 담은 물품을 룰렛돌리기 이벤트를 통해 지급하고, 카드 형식으로 제작된 홍보 리플릿을 포켓에 담아 가는 방식으로 의령관광을 파는 점빵분위기를 만들었다.

 

또한 ‘here,UR’ 관광캐치프레이즈를 부스 디자인과 포토존에 활용하고, 유니폼, 봉투, 테이프 등 다양한 굿즈를 제작해 한층 젊어진 분위기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방문객들은 힙하다. 힙해와 같은 신조어로 연신 탄성을 자아냈다.

 

한편 1일에는 경남관광발전세미나에서는 강선아 관광진흥담당이 관광활성화 우수사례 이번 주말의 당신의 여행지는? here,UR 여기 의령입니다를 발표했다. 지난해 지정면 호국의병의 숲 댑싸리를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소개하면서 관광상품개발 어워즈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군은 지난 박람회 참가 사례 분석을 통해 의령의 강점을 소개하며 호응을 얻었다.

 

부스를 찾은 케이앤씨 김호곤 대표는 공무원을 비롯한 운영팀이 유니폼을 맞춰 입고 적극적으로 부스를 운영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며 의령군은 박람회에서 늘 새로운 아이디어와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으로 업계에서 이미 정평이 나있다고 전했다.

 

오미선 문화관광과장은 작년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우수상을 수상하며 의령관광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했다참여해주신 방문객들에게 감사드린다. 새로운 시도로 늘 변화하고 진일보하는 의령 관광에 많은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